영어노베이스 : 영어앱 말해보카 리뷰 및 사용 후기

2021. 12. 27. 23:47제품리뷰

내가 영어를 할 때라곤 오직 두 가지 상황이다. 1.해외여행 할 때  2.유튜브 영상에 영어로 된 설명 쓸 때

해외여행은 코로나로 굿바이 한 지 오래고, 유튜브 영상은 여전히 간간히 만드는 중. 영어로 제목이나 설명을 쓸 때 걸리는 시간이 편집하는 시간만큼이나 오래 걸린다.이유는 단어에 대한 숙련도가 부족해서인 거 같다.

영단어는 한글로 된 뜻만 가지고는 쓸 수가 없고 뉘양스나 상황이 적절한 지를 봐야 하는데 그런 감이 없다보니 예문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영상 하나 완성하는데도 결과적으로 오래 걸린다.

그래서 시작한 영어앱 "말해보카" 보케부러리(?) 한번 제대로 잡아보겠다고 시작하였다. 나같이 영어노베이스도 쉽게 시작 가능한 왕초보를 위한 앱이다

말해보카 어플리케이션은 꽤 잘 만든 편이다. 내가 QA 출신이라 당장 눈에 보이는 버그 몇 개 잡아내긴 했지만, 일반인 한테는 해당사항 없을 듯.. (ㅎㅎㅎ)디자인에 신경을 쓰면서 UX도 고민 많이 한 흔적이 난다.

▲테스트 중에 내가 잘못된 단어 입력 시 마치 선생님이 오프라인으로 코치해 주듯 메시지가 뜬다. (이 기능 살짝 깜놀함)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단어에 대해 별도로 분석해서 기능으로 추가한 느낌이다. 암튼 좋다고 느낌

▲말해보카를 시작하면 바로 봐야하는 테스트가 있다. "오늘의 학습"으로 단어 20개 테스트를 통해 내 수준을 알아본다. 이걸 해야되는 이유는 이 평가를 토대로 해서 앞으로 내 레벨에 맞는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고로, 레알 영어노베이스인 사람도 이 어플로 영어 공부 가능함

▲20개 영단어 테스트를 마치면 내 실력을 측정해준다. (안궁금한 척 하면서 살짝 궁금해함) 결과는 대한민국 상위 20%로 나왔다.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설명을 보니 좋지 않은 성적인가보다. "아직도 영어가 멀게 느껴지는 당신!"이라고 하는걸 보니^^:; 앱이 나름 날 잘 파악하고 있는 듯 하다

▲말해보카는 어휘에 특화된 앱이다. 너도나도 학습 앱이 쏟아지는 요즘 한 가지 목적을 가지고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와중에 하루 학습 어휘는 나름 "열심히" 하려고 50개로 설정하였다. (과연?!?!?)

오늘 학습한 어휘 복습 가능. 쉽게 맞춘 어휘는 앱이 알아서 며칠 후에 복습시켜주고, 오늘 틀린 어휘는 바로바로 복습시켜준다. (앱이 알아서 기간을 설정해 준다는 것이 포인트)

▲말해보카 앱에서 내가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은 유사한 단어를 같이 알려주는거다. 영작하다보면 제일 힘든 점이 한국어로 유사한 단어 중에 하나를 고를 때다. 한국어 뜻이 맞다고 해서 그거 썼다가 엉뚱한 상황에 그 단어를 쓰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기쁨'을 나타내는 joy를 예로 들면, 이 단어랑 비슷한 뜻을 가진 모든 단어를 표시해 준다. (사진에서는 blessing) 유사 단어를 눌러서 들어가면 뜻과 예문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영단어 공부가 쉽지 않은 이유 중 가장 큰 게 지루하다는 점!! 말해보카 만든 개발자들이 그걸 미리 파악하고 리그 시스템을 도입시켜 놓았다. (기획력 보소...)

이거 또 순위 경쟁하면 못 참지..바로 리그에 뛰어 들었고 15위 안에 들어가면 다음 리그로 승급할 수 있다. 갑자기 공부 의지력 급발진. 포인트는 어휘학습, 듣고 말하기, 유튜브, 발음 구분하기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출석체크 달력은 내가 언제 공부했는지 확인 용도

▲어제와 오늘 얼마나 학습했는지 그래프로 보면서 스스로를 반성한다...

말해보카는 이 링크를 클릭하면 일주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일주일 해보면 앱이 괜찮게 잘 만들어졌다는 걸 느낄 수 있을 듯. 리그전에 참여하면 승부욕 땜에 한달 결제각이다. (한달 요금이라고 해봐야 치킨 1마리 가격임;;)

 

말해보카 :: 문장으로 뉘앙스까지 한 번에

영어 공부 성공의 핵심은 어휘력. 완벽한 복습 시스템으로 내 기억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기한 경험을 해보세요.

sayvoca.onelink.me

영단어의 핵심은 '뉘앙스'. 뜻만 외우서는 아무 소용이 없다. 말해보카로 중요한 어휘와 유사 어휘까지 반복하면서 상황에 맞는 단어를 고를 수 있을 때까지 외워봐야지. 영어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