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 제로웨이스트샵에서 살 수 있는 리얼 친환경 제품 | 지생사 확장 재오픈

2021. 10. 29. 12:59제품리뷰

제로웨이스트 기업인 지생사가 용인 수지에 매장을 확장 재오픈 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은 여전히 희귀해서, 새로 생기거나 확장하면 도장깨기식으로 방문하곤 합니다. (없어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홍보도 하고요+_+)

웹에서 '지생사'라는 이름으로 주소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소 공유해 드릴게요!

- 수지 제로웨이스트샵 지생사 주소 : 용인시 수지구 문인로54번길 2 수지하우비 5층
- 전화번호 : 031-272-8003

▲지생사는 건물 5층에 있는 제로웨이스트샵입니다. 공간의 일부를 교회와 함께 사용하고 있어서 일요일은 매장이 쉽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10시에서 20시까지, 토요일 10시에서 17시까지입니다.

▲예전에 왔을 때와 확연하게 달라진 제로웨이스트샵 지생사! 친환경, 아니 필환경 제품의 수가 예전보다 훨씬 많아지고 다양해 졌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리필용 액체류가 있는 거예요. 샴푸, 트리트먼트, 세제 이런 것들인데 이따 자세히 한번 또 보겠습니다.

▲지역의 자원순환 거점 역할도 하고 있나봅니다. 재활용이 그나마 잘 될 수 있는 몇몇 종류 -플라스틱 뚜껑, 우유팩 등- 을 지생사에서 모아주고 있습니다. 지생사와 같이 거점 역할을 하는 곳이 없으면 이런 생활쓰레기는 재활용이 거의 되지 못하고 매립 또는 소각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게 결국은 돌고 돌아 미세먼지와 미세플라스틱으로 우리에게 돌아오는...ㅠㅠ

제로웨이스트 아이템 소개

수지 제로웨이스트샵 지생사.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리얼 친환경 아이템 소개해 드릴게요. 이중에서 몇 개는 개인적으로 습관이 되서 매번 쓰는 게 있고, 대부분은 저도 익숙하지 않아 노력해서 이것들로 바꿔야 해요. 그런 의미에서 지생사 아이템 소개는 저를 위한 채찍질이기도 합니다(-_-)

▲가운데 있는 것은 대나무 칫솔과 여행용 보관통이에요. 저는 여행을 많이 다니는 1인 크리에이터이기도 해서 이 제품은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짐 쌀 때 무조건 들어가는 필수품 : 대나무 칫솔과 칫솔보관통

▲왼쪽은 사탕수수로 만든 위생비닐입니다. 천연 재료로 만들어서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저는 제로웨이스트 지향론자이지만 비닐랩은 여전히 플라스틱으로 쓰고 있었어요. 지금 있는 거 다 쓰면 랩부터 슈가랩 위생비닐로 바꿔야겠습니다.

▲삼베로 만든 수세미와 샤워 타올입니다. 요건 당당하게 이미 쓰고 있는 제품들이에요. 처음 쓰면 플라스틱 수세미나 워 타올에 비해 불편하게 느껴질 수는 있는데요. 사람은 적응의 동물~ 습관이 되면 계속해서 이것만 찾게 됩니다. 모든 플라스틱 제품은 쓸수록 거기서 미세 플라스틱이 떨어져 나오거든요. 그걸 알면 집에서 먹는 밥그릇을 닦고 내 몸을 닦을 수세미와 타올은 제로웨이스트 제품으로 사는 게 당연하겠죠

▲세텍세제, 에코스토어 제품입니다. 리필하면서 쓰는 제품이고요. 사진에 보이는 통은 사탕수수 원료로 만들어졌습니다. 세제 성분은 전부 자연에서 가져온 것으로, 코코넛 성분, 천연 에센셜오일 등 유해물질이 전혀 없는 것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제품을 다 쓰면 내용물은 지생사 리필스테이션에서 가능!!

▲핑거소프 설거지 비누입니다. 설거지 할 때 플라스틱 통에 담긴 세제 대신 비누를 사용해 보세요. 화학성분으로 된 세제에 비해 비누가 훨씬 낫습니다.

▲샘크래프트 오리진 립밥. 종이 용기에 담겨 있는 게 마음에 드는군요. 립밥은 개인적으로 아직 제로웨이스트로 갈아타지 못한 항목입니다. 지금 쓰고 있는 플라스틱 립밥 다 쓰면 이젠 영영 안녕. 샘크래프트 오리진 립밥으로 갈아탈 예정입니다.

▲샴푸바가 종류별로 있습니다. 저는 머리를 샴푸바로 감은지 몇 달 정도 됩니다. 처음에는 펌핑하는 게 익숙했지만 이것도 바를 쓰면 금새 적응 완료. 쓰다보면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린스바, 트리트먼트바, 컨디셔너바 등 비누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코디엠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천연비누 2종도 있고요. 가격은 10,000원에서 15,000원 사이 하네요.

▲천연고무인 라텍스로 만든 러버랩 천연 고무 장갑니다. 납성분 없음. 고무장갑연구소 국내 생산! 저도 주부의 마음으로 이 제품 상당히 끌립니다. 정열적인 오렌지색은 놓치지 않을거야.

▲대나무로 만든 일회용 행주입니다. 일회용 제품이지만 미세플라스틱 없고 자연분해되는 게 특징입니다. 이게 있으면 물티슈를 대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생사 오기 전에는 몰랐던 제품이라 마음 속 위시리스트에 저장했습니다.

▲면으로된 샤워볼과 천연소재 모시 비누망이 있습니다. 설거지 비누나 샴푸바 같은 거를 사용하게 되면 비누망이 필수입니다. 이게 없으면 거품을 내기 힘들거든요. 특히 설거지 할 때 그렇습니다. 망을 사용하면 비누를 덜 쓰게 되는 효과도 있어서 비누 쓸 때 꼭 필요한 제품~!!

▲예고은 삼베 행주와 예고은 삼베 커피 필터입니다. 행주는 알고 있던 제품이고, 커피 필터가 제로웨이스트 아이템이 있다는 게 놀라웠습니다. 저는 지금 일회용 커피 필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ㅠㅠ 다 쓰면 예고은 삼베 커피 필터로 바로 갈아타겠습니다+_+

▲건강을 생각하는 주방용품 선물세트가 있습니다. 이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세세하게 확인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돌아오는 설날 선물은 부모님께 이걸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환경에 도움되는 것도 있지만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서요.

▲수지구 제로웨이스트샵 지생사에는 리필 스테이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고 그 만큼만 지불할 수 있죠. 주방세제와 세텍세제, 섬유유연제 리필이 가능합니다. 공병도 함께 판매 중이에요.

▲확 바뀐 제로웨이스트샵 지생사. 제로웨이스트는 환경을 지키는 게 아니라 나를 지키는 행동입니다. 갑자기 바꾸기는 어렵고, 처음부터 모든 걸 바꿀 수는 없습니다. 제로웨이스트샵에서 눈팅 하는 것을 시작으로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