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헬로우/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직장인 인도네시아 여행기 #3 - 족자가는 비행기 예약

by 칼퇴의품격 2014. 11. 20.

자카르타 현지 여행사


직장인 인도네시아 여행기 #3 - 족자가는 비행기 예약


*여행지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족자카르타)
*기   간 : 2013.09.14.~21. (연차 2일 사용 + 추석연휴 콤보활용)
*비   고 : 추석연휴는 직장인들이 길게 해외여행 할 수 있는 최고의 찬스다. 연차만 잘 활용한다면 여유있는 여행이 가능하다. 상사를 정면돌파하여 연차를 사용해보자. 직장인들, 쫄지마!!


첫째날, 둘째날을 자카르타 도심에 있는 Clay Hotel 에서 지냈는데 새벽이면 어김없이 주택가에서 울려퍼지는 기도소리 때문에 잠을 설쳤습니다. 이슬람 문화권인 인도네시아에는 '아이잔'이라고 부르는 정기적인 기도시간이 있습니다. 매일 5번씩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를 하는데, 첫 기도시간이 새벽 4시 30분!!! 설마 그 새벽에 진짜 기도 하겠어? 하겠지만 진짜로 새벽 4시 30분!!! 처음 이 기도를 듣는 사람은 미친 사람이 술 주정한다고 느낄 정도로 그 소리는 사자후 수준으로 시끄럽습니다. 그들만의 문화이니 뭐라할 수는 없지만 계속해서 이 소리를 들으면서 숙박할 수 없다고 판단, 결국 Clay Hotel을 떠나기로 합니다.

클레이 호텔

▲안녕 Clay Hotel. 거의 모든 부분들에서 만족스러웠지만 근처에서 울려퍼지는 새벽 '아이잔' 때문에 작별을 결심합니다. 사자후 퐈이아~~!!!

아마리스 호텔

아마리스 호텔

▲자카르타의 새 숙소인 amaris hotel(아마리스 호텔)로 왔습니다. 당일 예약한 숙소 치고는 가성비가 좋아요. 방 깨끗하고 직원들도 친절합니다.  그리고 숙소를 옮긴 가장 큰 이유였던 무슬림 기도소리가 이곳에서 들리지 않습니다. 와아~~ 해방이다~~

자카르타 현지 여행사

▲숙소를 나오니 마침 바로 옆에 여행사가 있었습니다. TX GROGOL 이라고 하는데 항공권 예약 대행이나 패키지 상품 판매를 하고 있네요. 자카르타는 몰 외에는 특별히 볼 것도 없고 정신이 없기도 해서 족자(족자카르타)로 넘어가기로 합니다. 이 곳에서 편하게 다음날 족자가는 비행기를 예매했습니다.

자카르타 학생들

▲비행기 예매하고 나오니 시간이 어느덧 오후를 훌쩍... 자카르타 학생들이 학교를 마치고 집에 갑니다. 히잡 쓴 여학생을 보니 이슬람 국가라는 게 새삼 느껴져요. 이 더운데 땀띠는 안나니??!!

자카르타 쇼핑몰

▲족자가는 비행기 예매 마치고 어제에 이어 오늘도 몰(mall)에 갑니다. 오늘 갔던 몰은 Taman Anggrek 인데, '그랜드 인도네시아' 만큼이나 여기도 큰 몰입니다. 여긴 죄다 메가톤급 몰이여.

자카르타 아이스링크

▲메가톤급 몰 답게 안에 아이스링크장이 떡 하니 있습니다. 아마추어 동호회 사람들이 한게임 하고 있는데, 주위 구경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면서 온갖 폼을 다 잡습니다.

자카르타 한류

▲자카르타는 한류 열풍 중... 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 가방이 한가득 진열되어 있습니다. 슈퍼주니어는 한글로 적혀있어요. 글씨체를 보니 거의 궁서체 수준. 세종대왕님이 울고 가시겠습니다. 소녀시대는 자카르타에서 약자로 SNSD 라고 하는데 '소.녀.시.대'의 앞 글자를 딴 듯 합니다. 손발이 오글오글 합니다. SNSD라니... 언빌리버벌.

자카르타 스테이크

▲금강산도 식후경~ Taman Anggrek에 있는 'FIESTA STEAK' 라는 음식점인데, 스테이크라는 단어 보고 혹해서 들어옵니다. 비주얼이 돈까스스러운 스테이크 하나가 나옵니다. 돈까스인지 스테이크인지... 맛은 인도네시아 특유의 오 마이 Salted!! 매우 짭니다!!

자카르타 마사지샵

▲밥을 먹었으니 릴렉스 할 겸 마사지샵으로 갑니다. 개인적으로 인도네시아 여행 중 여러 마사지를 받아봤지만 이 곳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Taman Anggrek 몰에 있는 SPEKTRUM(스펙트럼) 마사지샵입니다. 자카르타 방문하신다면 꼭 가서 시원하게 즐기시길. 몸이 사르르 녹아요.

자카르타 우동집

자카르타 우동집

▲마사지 받은 후 따끈한 국물이 땡겨서 몰 안에 있는 우동집에 왔습니다. 이곳은 사람이 나름 바글바글한게 so so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MARUGAME UDON 입니다. 이 정도 양이면 둘이서도 배부를 양. 자카르타는 이렇게 먹다가 끝나네요.

자카르타 아이스크림

▲우동 먹고 마지막으로 아이스크림으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이게 진짜 마지막입니다. 더 이상은 못 먹겠습니다. 이로써 자카르타에서 족자카르타로 넘어가기 전, 모든 먹방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