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진공 스킨 포장 설비 구입 가이드 : 포장용기/필름/설비 한 번에 납품하는 길벗 주식회사

2021. 9. 12. 14:57제품리뷰

요즘 밀키트가 유행이라 작은 식당부터 큰 마트까지 식품 포장 기계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처음 기계를 도입하려다 보면 용어가 생소하고 뭐부터 해야할 지 모를 때가 생기죠.

포장용기를 겨우 찾으면 다음은 필름, 그리고 설비도 알아봐야 하고요. 작은 돈이 드는 게 아니다보니 더 고민이 많이 됩니다.

식품 포장에 있어서 설비/필름/용기를 한 번에 납품하는 곳이 있습니다. 용인 처인구에 본사가 있는 "주식회사 길벗" 입니다. 필름은 해외에 주로 수출을 하고 있고, 차별화된 최고의 수축포장설비를 식품 회사에 납품합니다.

식품 포장기계 구매하려는 분들, '실링기'라고 많이 검색 하실텐데요. 실링의 의미는 비닐 접착면을 밀봉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한 용어로는 진공기라 하는 게 맞을 거 같네요. '길벗'은 진공 스킨 포장이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설비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진공 스킨 포장의 예입니다. 요즘은 기술이 너무 좋아져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압정도 진공으로 포장이 됩니다.

일반 진공 포장에 비해 스킨 포장은 가격이 조금 나갑니다. 그래도 소고기 같이 비싼 제품을 포장 판매 하는 경우 스킨 포장을 더 선호한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더 고급스러워 보여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스킨 포장된 제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길벗 주식회사 본사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식품 포장 설비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식당보다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업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설비들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설비는 서랍식 모델입니다. 포장 용기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들어가서 제품이 진공 포장되어 나와요.

생산성은 로터리식에 비해 조금 낮은 편이지만 편리하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위 사진은 완전 대량 포장에 유리한 '연속식' 설비입니다. 아주 큰 대형 마트에서 사용합니다.

위 사진은 로터리식입니다. 사람이 용기를 넣고 손으로 돌려가며 진공 포장을 해요. 생산성이 서랍식 모델에 비해 높습니다.

모듈 형태로 다양한 포장 용기에 맞는 틀을 갈아 끼워넣을 수 있어요. 

주식회사 길벗에서 판매하는 여러 종류의 필름.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보는 병류, 음료, 건강보조식품, 생필품 등에 길벗에서 판매하는 필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떡볶이 집에서 하나씩 낱개 포장하는 모습만 봤었는데요. 이렇게 대형 포장 설비를 이용해 빠른 속도로 진공 포장되는 것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위 사진은 진공 스킨 포장입니다. 압정을 스킨 포장한 거는 실제로 보면 정말 신기해요.

2019년 포장전시회에 참여한 길벗 주식회사. 포장전은 2년 마다 열린다고 하더군요. 올해(2021년) 10월에도 포장전이 열립니다. 식품 포장 설비에 관심있는 분은 포장 전시회 꼭 참관해 보세요!

여러 기관과 단체로부터 우수 협력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길벗 주식회사. 음식 포장 설비를 대량으로 하기 위해 준비하는 분은 길벗의 설비/필름/포장용기 제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길벗(주)

  • 본사/공장: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곡현로 138
  • 전화번호: 031-339-9220
  • 팩스: 031-322-9221
  • 이메일: gbpack153@naver.com
  • 홈페이지: www.g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