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로 만든 나박김치/섞박지/배추김치/깍두기. 설탕없이 달고 맛있는 《씨드바이 콜라비김치》

2021. 8. 31. 23:40제품리뷰

아무리 과학기술과 경제가 발전한다 하여도 근간이 되는 농업을 등한시 한채로는 선진국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농업이 번영하고 농촌이 잘되는 것이 부유한 나라로 가는 첫 발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6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축적 해온 우수한 종자 보급을 통해 우리나라 농업경제에 이바지 하는 OOOO가 될 것입니다.

OOOO에 들어가는 말은? 가슴이 웅장해지는 비전을 가진 이 회사의 이름은 '태우종묘(주)'이다. 어느덧 보다 귀해진 종자를 개발하는 곳! 여기서 만든 자회사 '씨드바이'에서 콜라비김치를 출시했다.

콜라비로 만든 김치 시리즈

두둥,,, 예쁜 패키지가 눈길이 가는 콜라비김치 제품이다. 콜라비는 원래 유럽 작물이라 하는데, 씨드바이 콜라비김치는 오직 김치를 위해 자체 개발/생산을 한 '김치용 콜라비'로 만들어졌다.

 

일주일동안 콜라비 김치 끼고 산 흔적

이 제품을 받고 생각보다 넘나 맛있어서 일주일동안 모든 음식에 콜라비를 끼고 살았다. (-_-)

이쯤되면 콜라비 집착남인가 싶은데... 그정도로 모든 음식에 다 잘 어울려서 식사 때마다 꺼내먹었다.

 

씨드바이 콜라비김치 특징

씨드바이 콜라비김치의 특징은 냉장고에 오래 놔둬도 아삭하다는 거다. 제품 받자마자 맨 첨에 먹었을 때 아삭한거는 안 익어서 그렇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김치가 익어도 계속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었다. (콜라비의 특징인 듯)

제품 패키지에 보면 '무설탕, 무화학첨가물'이라 표기되어 있다. 실제로 먹어보면 인위적인 단맛이 전혀 없고 콜라비 자체가 가진 단맛만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간이 있는 다른 음식들, 뭐든 같이 먹어도 다 잘 어울렸나 보다.

 

씨드바이 콜라비김치의 제품 패키지는 굉장히 특이하다. 스마트캔 특허기술이 적용된 패키지라고 한다. 이산화탄소만 쏙 배출해 준다는데, 냉장고에 이 상태로 오래 보관해 보면 진짜라는 걸 알 수 있다.

대게 밖에서 사 온 김치는 좋은 용기에 무조건 옮겨 닮는 편이다. 그래야 너무 파삭 익지 않아서다. 씨드바이 콜라비김치는 배송된 저 상태로 오래 보관해도 신선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레알임,,,)

 

한 번 빠지면 계속 먹게되는 콜라비김치

이 제품은 국내 모 펀딩 사이트에서 성공적인 펀딩을 마쳤다. 그런데 펀딩 몇 번 해본 사람은 알 것이다. 사이트에 올라오는 리워드를 실제로 받았을 때 기대를 충족해주는 제품이 많지는 않다는 것을.

진짜를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 해당 리워드가 실제로 발송되고 난 후 사람들의 평점을 확인하는 것이 하나 있고, 그 평점이 어떤 분포도를 가지고 있는지 보는 것이 두번째다.(1점과 5점으로 극단적이게 갈리면 안 좋을 확률 높음)

씨드바이 콜라비김치는 찐이다. 실제로 제품을 받아보고 맛에 감동받아 올리는 후기가 쌓이는 중이다. 나 역시 그렇다. 맛 없으면 이렇게 음식 먹는 내내 김치를 꺼내 먹을 수가 없다.

이제 막 펀딩 사이트에서 리워드 발송이 끝난 상태여서 아직 일반 쇼핑몰의 판매링크가 열리지 않은 상태인 거 같다. (나 역시 추가 주문하고 싶어도 주문 못하고 있음;;;) 개인적으로 이 제품 매우 강추하니 맛이 궁금한 사람은 좀 기다려보거나 펀딩 사이트에 가서 재오픈을 요청하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