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어플, 액션제주로 작년 제주 여행 후기 되새김질 해봄

2021. 2. 10. 23:08미분류

안녕하세요. 칼퇴하면 좋은 세상, 칼퇴의품격입니다. 제주도여행 어플 중에 액션제주라고 있습니다. 편리하고 쉽게 여행 경로를 만들어주는 앱이죠.

저는 작년에 제주도에 다녀왔는데 여행 후기는 지금 쓰게 되네요. 앱을 리뷰해 볼겸 작년에 여행했던 장소 되새김질을 해봐야겠어요.

액션제주 사용해보기!

제주에 특화된 앱인 거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외국 분위기 좀 나는 곳이 제주도죠. 하늘길이 막힌만큼 제주도여행은 꼼꼼하게 계획짜서 해봅시당.

이 앱은 내가 여행 경로를 짜서 다른 사람이랑 공유하는 용도예요. 반대로 다른 사람이 짜 놓은 일정을 그대로 따라할 수도 있고요. 제 생각에 바쁜 사람은 액션제주에서 가장 인기있는 루트 그대로 여행 다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일정을 정하고 1일차, 2일차, 3일차에 장소를 추가하면서 여행 일정을 짭니다. 제주도에 있는 모든 장소가 등록되어 있는건 아니어서 없는 장소는 스스로 등록해야 해요.

제가 작년 제주도 여행 때 갔던 장소를 넣어봤어요. 장소를 넣으면 지도에 동선이 그려지죠. 저는 이동을 최소한으로 하는 편이라 2박 3일동안 제주시 근처에만 있었어요.

제주도는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섬이어서 제주 여행을 조언하는 사람들은 구역을 잘 나눠야 한다고 말하죠. 예전에는 짧은 시간동안 거의 제주를 다 훑은적이 있었는데, 그랬더니 여행 후에 기억이 별로 없더라구요.

제주 도착하자 마자 갔던 제주 해안도로. 제주공항이랑 가까워서 차 렌트했다면 필수 코스죠~ 저는 사천에 있는 무지개도로도 다녀왔었는데 예쁜건 아무래도 제주도를 따라갈 수는 없을 듯!

소품, 주변환경, 음료 맛 다 좋았던 제주 갤러리 카페예요~ 사려니숲길 근처에 있고, 카페 안에 사진 찍을 공간이 많아서 웨딩 촬영으로도 오시더라구요.

제주의 마지막날, 하이라이트로 문어라면과 튀김을 먹었습니다. 지금은 건강 때문에 채식 위주로 식사를 하는데, 저때가 너무 그립네요ㅎㅎ 안녕 튀김아~ 이젠 1년에 1번 정도 만나.

액션제주 앱 후기

이 앱은 몇 가지 확실한 특징이 있어요~ 일단 다른 사람이 짜 놓은 일정을 가져올 수 있다는 거. 그리고 가져온 후에는 내 마음대로 그 일정을 편집할 수도 있고요.

바쁜 사람들한테는 확실히 유용한 기능이죠~

장소만 추가하면 알아서 동선이 짜여 지는데, 액션제주의 장점이라면 맵에 동선을 표시해 준다는 거. 그리고 직선거리가 아니라 실제 도로상으로 장소와 장소 사이 걸리는 시간을 알려줘요.

빠듯하게 여행하는 사람한테는 이동시간 계산하는게 여행 계획 세울 때 일인데 이 부분을 간편하게 액션제주가 해결해 줍니다.

가고 싶은 장소 훑어보면서 후기를 볼 수도 있고요. 다른 사람들 루트 참고하면서 재밌게 제주 여행계획 세울 수 있는 앱인 것 같네요~!!

액션제주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ctionjeju.app
<iOS> https://apps.apple.com/kr/app/%EC%95%A1%EC%85%98%EC%A0%9C%EC%A3%BC/id149889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