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천안 숯불닭갈비집 화로몽 신방점 후기 | 신방동 맛집, 신방동닭갈비

by 칼퇴의품격 2017. 10. 24.

천안 화로몽 식당에 다녀왔어요. 여기는 숯불닭갈비를 하는 집이고요. 일반적으로 닭갈비하면 여러 야채와 함께 철판에 굽는것에 익숙한데 화로몽에서는 양념을 발라서 숯불에 구워 먹는 스타일이예요. 알쓸신잡에서 황교익 선생님이 말씀하셨던 바로 그 스타일...!

양념된 닭을 숯불에 굽는만큼 잘 굽기 위해서는 그만큼 정성이 필요합니다. 잠깐 딴 생각하면 까맣게 타버릴수도 있거든요. -_-:: 그러나 노력한만큼 보상은 돌아오는법, 신경써서 구웠더니 부드러운 닭갈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더군요. 달짝지근한 맛의 빨간양념을 바른 숯불닭갈비, 사진으로 구경하러 한번 가보시죵..!! 숑숑숑...

화로몽 식당 모습

▲ 신방동 맛집 화로몽! 주소를 내비에 찍고가니 식당 뒤로 도착을 했어요. 식당 뒤로도 출입문이 있어서 그대로 들어가면 되는데 초행길인 저는 이리저리 해맸네요 ㅎㅎ 뒤쪽으로도 간판이 하나 있으면 처음 오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신방동닭갈비집은 요기..!
▲ 영업시간이 오후 4시부터 새벽 2시까지로 넉넉한 편이예요.
▲ 화로몽 매장 내부
▲ 안쪽으로 좌식 공간이 있어요.
▲ 화로몽 메뉴
▲ SNS 이벤트 중이예요. 공유하고 무료 음료 하나씩 GET 하세요~!
▲ 식당 찾느라 돌아댕겼더니 물이 땡깁니당. ㅋㅋ
▲ 닭갈비하고 같이 먹을 밑반찬
▲ 닭갈비에 양념이 발라져서 나오지만, 또 별도로 소스가 나와요.
▲ 숯불닭갈비니까 숯이 먼저 나오고요~
▲ 주방에서는 사장님이 닭갈비 초벌을 먼저 해주세요.
▲ 초벌된 닭갈비가 나왔습니당~~!! ㅋㅋㅋ 이제부터는 타지않게 집중해서 굽는 일만 남았어요.
▲ 오랜만에 우주의 기운을 모아봅니다.
▲ 닭갈비는 순살로 돼있어서 가위로 쉽게 자를 수 있고요. 쌈을 싸먹거나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됩니당. 먹기 편해요.
▲ 양념닭갈비하고 조화가 꽤 괜찮았던 소스.
▲ 정갈하게 깻잎에 싸먹어 봅니다.
▲ 고기에 콜라가 빠질 수가 없습니다. 1일 1콕
▲ 굉장히 흥분해 있는 된장찌개. 진정될 때까지 기다려 봅니다.
▲ 조용해진 된장찌개 안에는 고기, 두부, 호박이 실하게 들어가 있네요. 간이 적당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예요. 양념닭갈비하고 조화가 잘 됩니당~

알쓸신잡에서 황교익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소갈비, 돼지갈비 다음이 닭갈비라고 했죠. 갈비는 먹어야겠는데 돈이 없을 때 갈비먹은 기분을 내고 싶어서 닭갈비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요즘은 닭갈비도 자주 먹기 힘든 음식이긴 합니다만 ^^; 아무튼 닭은 또 닭만이 가지고 있는 맛이 따로 있고, 몸 관리하는데 있어서도 소, 돼지보다 유리한 면이 있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요. 천안에서 괜찮은 숯불닭갈비를 먹고싶은 분들은 신방동에 있는 화로몽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당..!

화로몽 신방점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1538 (신방동 로터리 이디야커피 맞은편)
  • 전화번호 : 041-572-1826
  • 영업시간 : 오후 4시 ~ 새벽 2시
  • 주차 : 안쪽 골목에 주차
  • 한줄평 : 1차 식사로 먹기에 좋고, 2차 안주삼아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