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남부권 여행 : 갯차 촬영지 / 장길리복합낚시공원 / 구룡포

2021. 10. 15. 23:59한국여행 방가/국내 여행

포항이 요즘 핫하다. 나때는 포항제철소 용광로가 뜨거운 거 외에는 핫할 게 없는 도시였는데, 요즘은 20-30한테 핫하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부터는 파도를 좋아하는 찐서퍼들이 포항 북부쪽에 있는 해변을 찾는다. 해류의 방향이 바껴 파도가 좋기 때문이다. 주로 신항만과 월포해수욕장이 서퍼가 모이는 장소이다.

포항 남부는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다. 몇 년 전에는 동백꽃 필 무렵으로 구룡포에 사람이 바글바글했다. 동백이 집 앞에서 사진 한 장 찍으려면 30분 줄 서는 건 기본이었다.

그리고 요즘은 그 인기를 갯마을 차차차가 이어 받았다.

포항 남부 여행지1 : 갯차 촬영지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는 포항에 분산되어 있다. 잔챙이(???)들은 포항 북부에 몰려 있지만 마을의 주 배경이 되는 곳은 남부쪽에 있는 석병리 마을이다.

포항은 면적이 적은 편이 아니어서 북부-남부에 있는 촬영지를 모두 가려면 1시간30분은 족히 걸릴 것이다. 다른 지역에서 놀러 온 사람은 취향에 따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게 낫다.

▲ 드라마 인기가 너무 많아서 주말에는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라고 한다. 평일 늦은 시간에는 위 사진처럼 한가한 상태에서 마을 구경을 할 수 있다.

그래도 동백꽃 필 무렵보다는 나은 것이, 동백꽃은 구룡포 한 군데에서 촬영했고 갯차는 포항 여러 스팟에서 촬영을 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사람이 그나마 분산이 잘된다.

▲ 드라마 속 홍반장네 집이다. 녹색 계열의 지붕이 인상적이다. 주민피셜에 의하면 촬영 몇달 전부터 마을 곳곳에 보수공사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홍반장 집도 너무 깔끔해서 보수를 거친 것이 아닌가 싶다.

▲ 감리씨네 집이다. 이 집만 유일하게 실제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이다. 여기서 김선호와 신민아가 함께 이불빨래를 했다. 빨래가 달달한 일인지는 드라마를 통해 처음 알았다.

▲ 신민아 집으로 올라가다 댕댕이를 만났다. 기본적으로는 순한데 케이지에 갖혀 있어서 스트레스가 좀 있는 듯(-_-)

포항 남부 여행지2 : 장길리복합낚시공원

▲ 구룡포쪽을 여러 번 왔다갔다 해봤지만 낚시공원은 처음 가봤다. 낚시하는 사람만 가야할 거 같은 느낌인데 실제론 잘 꾸며진 공원이다.

▲ 이글루 같이 생긴 이국적인 건물이 있다. 알고보니 낚시꾼들을 위한 숙박 시설이더라. 문 열고 나와서 바로 낚시할 수 있고 옆에 고기 굽는 공간도 있다.

▲ 포항은 옛날엔 안그랬는데 요즘엔 확실히 해양 액티비티로 핫하다. 낚시공원 안에도 다이빙 샵이 몇 개 있을 정도이니 +_+

▲ 낚시공원의 하일라이트는 바다로 들어가는 데크이다. 낚시공원이라는 이름답게 저 끝에 있는 갯바위에서 낚시하는 사람도 있다. 사진은 전망대에서 찍은 것으로 그 옆으로는 뷰가 기가 막힌 카페도 있다.

포항 남부 여행지3 : 구룡포

▲ 포항 남부하면 누가 뭐라해도 구룡포를 빼놓을 수 없다. 동백꽃 필 무렵으로 빵 떴지만 그전에도 관광객이 많았던 곳이다. 전국에서 가장 많이 대게를 출하하는 곳이며 겨울에는 별미인 구룡포 과메기가 있다.

▲ 강하늘과 공효진이 앉았던 계단은 1년 전만 해도 사람이 너무 많아 사진을 찍을 수 없을 정도였다. 계단 수보다 사람이 많았으니+_+ 현재는 갯차가 그 인기를 다 가져가서 드디어 여기서 편하게 인생샷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너무 늦었니?

▲ 구룡포에 있는 역사문화거리, 여기는 이번이 세 번째로 개인적으로는 지금 상태가 제일 좋다는 생각이다. 드라마 인기를 이용해 적절히 꾸민 상업시설과 적절한 수의 사람들. 비로서 까멜리아를 즐기기 최적의 시기가 되었다.

여행지 핫아이템

▲ 따가운 햇살이 비치는 대낮에 세 군데의 포항 여행지를 다녔다. 그런데 신기하게 머리에 땀이 나지 않았다는 사실. 이유는 모자 속 숨겨져 있는 이 아이템이 있어서였다.

닥터바이러스 헤어가드. 나처럼 여행 자주 하는 사람한테 꼭 필요한 제품이다. 땀, 분비물을 제어해서 머리가 가렵지 않게 해준다. 가려움 No, 냄새 No!

▲ 모자에 맞게 끼우면 모양을 딱 잡아준다.(쓰고 벗을 때 편함) 100% 천연 항균제를 사용하며 제품 하나당 6개월 항균력 효과가 있다. 중간 중간 물로 세척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닥터바이러스 헤어가드, 여행 좋아하고 외부 활동 많은 사람에게 강력크하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