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드라이브코스: 302번 지방도 (Feat.숲세권 만끽하기)

2018. 7. 2. 12:00한국여행 방가/국내 여행

안녕하세요 칼퇴하면 좋은 세상, 칼퇴의품격입니다. 주말에 드라이브 한번 하시렵니까?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드라이브코스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안성에서 시작하는 302번 지방도인데요. (지방도는 국도와는 다르게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도로예요.)

안성 금광호수(금광저수지) 주변을 돌면서 진천쪽으로 가는 루트입니다. 왕복 2차선의 어좁이 도로예요. 운전 잘 못해도 걱정은 넣어두세요. 통행량이 별로 없답니다.ㅋㅋ 가끔 뒤에서 바짝 쫓아오는 성질 급한 차가 있다면 가볍게 그들이 추월할 수 있도록 비켜주면 됩니다.

시작지점인 금광호수 주변으로는 식당들이 많이 있어요. 'OO가든'류의 식당들이라 가격대는 조금 있답니다ㅠㅠ 매운탕 하나 먹으려면 3만원 정도 생각하면 되용. 좀 저렴하게 먹는다면 안성시장에서 먹고 출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안성시장 안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왕호떡이 있으니 하나 먹어보시기 바래요. (1호떡 = 1식사)

도로 초반부인 호숫가를 지나서 산으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꼭 창문을 내리고 드라이브를 하세요. 이곳이야말로 진정한 숲세권!!! 공기 장난 아니게 좋습니다~ (이 맛에 드라이브 하는거죠!) 너무 빨리 달리기 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자연을 즐겨 보시기 바래요.

  • 드라이브 시작: 안성금광초등학교 (안성시 금광면 금광초교길 54)
  • 드라이브 끝: 덕산면사무소 (진천군 덕산면 덕금로 829)
경기도-드라이브코스-302번지방도-1
▲ 드라이브코스 시작!
경기도-드라이브코스-302번지방도-2
▲ 302번 지방도 표시
경기도-드라이브코스-302번지방도-3
▲ 산 중턱 곳곳에 산장, 펜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