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 계약관련 서류준비

2016. 10. 12. 07:00칼퇴의품격 일상/국민임대 라이프

국민임대 계약이 1주일 이상 남았지만 서류준비를 서둘렀다.

혹시라도 계약 당일날 서류 빠뜨려서 죽니사니 할 수도 있기에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기로 했다.

LH에서 등기로 보내준 계약안내문을 들고 집 밖을 나섰다.

하늘도 내가 아파트 입주한다는걸 아는거니? 유독 파랗고 선선한 가을날씨이다.

국민임대 계약 준비 서류

  • 인감증명서(최근 1개월이내 계약자본인 발급분) 1통, 인감도장
  • 주민등록표등본 1통(최근 1개월이내)
  •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가능)
  • 계약금 무통장 입금증(반드시 계약자 명으로 입금)

본인이 계약하러 가지 못할 때에는 아래 서류를 추가 준비해서 가족이 대신할 수도 있다.

  • 계약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 가족관계 확인서류(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국민임대-계약관련-서류준비
국민임대 서류준비, 꼼꼼하게 하자.

일단 계약금부터 넣으러 은행에 갔다. 무통장입금은 태어나서 처음 해보는데, 통장없이 현금을 가지고 가서 다른사람 통장에 입금을 하는것이란다. 일단 창구로 직행~~~

무통장입금하러 왔다고 하면 현금이 없어도 알아서 내 계좌에서 돈을 빼서 상대방 계좌로 무통장 입금을 해주고 입금증까지 주신다. 별거 없구만.

그리고 동네주민센터에 인감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떼러 갔다. 회사 다닐 때는 회사 프린트로 쫙쫙 출력했었는데 이제 그런거 얄짤없는 백수~~!!! 천원주고 필요한 서류를 모두 떼고 오늘의 호들갑 미션을 클리어 하였다. 짝짝짝.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니가사는그집 다음편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