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치악산 큰돌산장에서 힐링하기 : 치악산펜션, 치악산숙박

2017. 6. 8. 14:23한국여행 방가/국내 여행

안녕하세요. 미세먼지라면 치를 떠는 칼퇴의품격 입니다. 요즘은 왠일로 미세먼지가 좋음~보통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서 정말 신나는 나날들입니다만, 저는 여기서 한걸음 또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더 좋은 공기를 마시러 원주 치악산 산기슭으로 발걸음을 옮겨 봤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곳은 치악산 민박촌에 있는 큰돌산장이란 곳입니다. 여기는 주위가 모두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공기가 안좋을래야 안좋을수가 없는 곳이죠. 도착하자마자 복식호흡으로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신 후 숙소 주위를 둘러 봤습니다. 숙소 건물 주위를 꽉꽉 채우는 산과 나무들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식당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넓은 야외 테이블에서 닭볶음탕, 닭백숙 같은 신토불이 토종음식들을 맛 볼수도 있답니다.

숙소 주위에는 넓은 대지가 있는데, 직접 기르시는 채소밭, 그리고 닭들도 몇 마리가 있었구요. 엄청나게 큰 족구장에 단체로 20명 이상은 앉을 수 있는 바베큐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내부 방 스타일은 요즘 지어진 펜션처럼 아주 좋은것은 아니지만 있을 건 다 있고, 무엇보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에어컨, 냉장고, TV 있고 보일러도 잘 돌아가서 새벽에도 춥지 않았어요.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건 와이파이가 아주 빨랐다는 점인데, 덕분에 가져간 노트북으로 빠르게 일을 할 수 있었답니다.

치악산숙박-큰돌산장-1 치악산숙박-큰돌산장-2 치악산숙박-큰돌산장-3
▲ 치악산펜션 큰돌산장 입니다. 입구에 실제로 큰돌이 있어요. -_-;; 큰돌 옆에는 음식 메뉴판도 보이구요. 식당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식사하시려면 아마도 예약은 필수일 듯 싶어요.
치악산숙박-큰돌산장-4 치악산숙박-큰돌산장-5 치악산숙박-큰돌산장-6 치악산숙박-큰돌산장-7 치악산숙박-큰돌산장-8 치악산숙박-큰돌산장-9
▲ 큰돌산장 주변이 산이라 둘러보면 나무가 빽빽한데 산장 내에도 나무가 가득합니다. 땅은 초록초록, 하늘은 파랑파랑. 눈이 정말 호강하는 하루였어요. 공간이 충분하다보니 아무데나(?) 이불빨래가 널려져 있는데 참 시원시원하죠?!
치악산숙박-큰돌산장-10 치악산숙박-큰돌산장-11 치악산숙박-큰돌산장-12
▲ 숙소 뒤편으로는 장독대, 닭장도 있고요.
치악산숙박-큰돌산장-13 치악산숙박-큰돌산장-14 치악산숙박-큰돌산장-15 치악산숙박-큰돌산장-16 치악산숙박-큰돌산장-17
▲ 숙소 내부입니다. 정말 산속에 있는 산장느낌이예요. 뭔가 휑한 느낌은 자연이 채워준답니다 :)
치악산숙박-큰돌산장-18
▲ 오늘의 저녁메뉴, 그리고 내일 아침메뉴를 장 봐왔습니다. 저녁은 돼지고기 바베큐와 가성비 갑인 개조개입니다. 개조개는 양이 정말 많은데 4개에 3천원으로 저렴하더라구요. 펜션 바베큐 할 때 개조개 추천합니다!!
치악산숙박-큰돌산장-19 치악산숙박-큰돌산장-20 치악산숙박-큰돌산장-21 치악산숙박-큰돌산장-22
▲ 사장님이 숯을 아주 화끈하게 넣어주셨어요. 목장갑을 껴도 장갑을 뚫고 나올만큼의 화력이었습니다. -_-;; 삼겹살, 목살, 그리고 개조개 순으로 먹었는데요. 개조개는 석쇠 위에 올려 놓으면 알아서 입을 벌리면서 안에 조개국물이 생깁니다. 이 때 개조개를 건져야 시원한 국물을 먹을 수 있고, 조개도 질겨지지 않는답니다.
치악산숙박-큰돌산장-23 치악산숙박-큰돌산장-24
▲ 산장을 지키는 시츄인데 제가 아무것도 안주니까 쳐다보다가 그냥 쓸쓸히 발걸음을 돌리네요. ㅠㅠ 미안해...

치악산 큰돌산장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 백교길 27 (치악산 민박촌 안)
  • 전화번호 : 033-731-3248
  • 와이파이 : 아주 빠름
  • 주차 : 매우 편함
  • 한줄평 : 서울에서 1시간 30분만에 만나는 한국의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