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강남 직장인들 컴온~ 강남돼지갈비맛집 역삼역 고기집 갈비삼대 리뷰

by 칼퇴의품격 2019. 3. 7.

미세먼지가 반겨주는 날이었지만 고기를 향한 내 집념은 아무도 막을 수 없다. 마스크 하나 쓴 채 역삼 갈비삼대로 향한다. 말로만 들었던 퇴근길 2호선을 한 정거장 체험한 후 역삼역에 도착, 식당으로 향했다.

선릉역 방향으로 화려한 테헤란로를 구경하며 걷다가 안쪽으로 들어가니 좁은 골목이 촘촘히 있다. 처음 온 사람은 여기가 어딘지 길 잃기 십상이다. 결국 스마트폰 지도의 힘을 빌려 식당에 도착한다.

오후 7시. 퇴근 후 딱 피크타임인 것 같다. 식당이 꽉 찼는데 다행히 우리를 위해 한 자리가 남아있다. 아니면 최소 30분은 기다릴 뻔. 그런데 또 오후 8시가 넘어가면 사람들이 쑥 빠져나간다.

역삼에 있는 갈비집이라고 해서 처음엔 엄청 넓고 테이블마다 분리되어 있는 스타일인 줄 알았다. 그런 스타일은 아니고 회식을 위해 최적화된 장소이다. 둥근 철제 테이블에 둘러 앉아 떠들면서 고기굽는 재미를 느끼는 곳이다.

메뉴가 아주 심뽈해서 좋았다. 고기류 3개, 식사류 4개. 와서 고민하는 시간이 적을 듯. 갈비 양념이 맛있었는데 안내문을 보니 양념과 숙성을 직접 한다고 적혀 있었다. 갈비 ...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보니 원없이 먹어본 적은 없는데 언젠가는 그런날을 꿈꾸며 오늘도 식사류로 남은 배를 채워본다.

▲ 갈비. 내가 내게 주는 선물 같은 것
▲ 강남돼지갈비맛집 갈비삼대 (이런, 미세먼지에 렌즈 초점까지 나가버렸다)
▲ 역삼역 고기집 갈비삼대. 메뉴는 3개로 심뽈심뽈하다.
▲ 테이블 만석이염
▲ 기본찬 1
▲ 기본찬 2
▲ 3월인 줄 모르고 패딩 입고 갔는데 숯불 땜에 땀 한바가지 흘렀다.
▲ 갈비삼대 메뉴
▲ 공기 빨아들이는 게 있지만 장소가 넓은 편은 아니라 냄새가 몸에 베이는 편이다. 하지만 갈비 먹은 티를 낼 수 있어서 난 좋았다 >_<
▲ 갈비 2인분 등장. 삼겹살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묵직함
▲ 정말 오랜만에 갈비 먹어봄. 양념이 참말로 맛있소만...
▲ 갈비는 부지런해야 한다. 2인분 굽는데 판을 2번이나 갈아주셔서 양념이 거의 타지 않았다.
▲ 완벽하게 구워낸 모습
▲ 갈비의 핵심
▲ 이 얼마만인가
▲ 급할수록 탄산으로 돌아간다
▲ 식사로 주문한 누룽지 & 된장찌개. 맛있음. 집에서 하면 이런 찌개맛이 왜 안나는지 궁금.

역삼 갈비삼대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93길 32-6
  • 전화번호 : 02-2269-9292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 주차 : 좀 힘듦
  • 한줄평 : 죽니사니 해도 갈비. 맛이 없을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