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분당 서현맛집 타이한끼, 똠양꿍으로 속 풀어보자 | 태국음식 맛집

by 칼퇴의품격 2017. 11. 1.

분당 서현맛집 타이한끼에서 식사를 하고왔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했는데 이거 완전 신세계이다. ㅎㅎㅎ 마치 배달앱을 처음 사용했을 때의 기분이랄까. 처음엔 전화로 하면 될 것을 왜 온라인으로 할까 라는 생각도 했는데 그것도 잠깐이다. 손가락으로 터치 몇번에 미리 음식주문까지 가능하니 한결 수월하다. 앞으로 대화는 시리하고만 하면 될 것 같다. -_-ㅋㅋ

현재 타이한끼에서는 네이버 예약 관련해서 이벤트를 하나 하고 있다. 네이버로 예약하고 매장방문을 하면 음료를 무료로 준다. 10명 이상 단체로 예약한다면 에피타이저가 무료로 나온다. 그러니 굳이 예약을 안하고 방문할 필요가 없겠다. 방문 전 PC나 스마트폰으로 꼭 예약하고 가자!

타이한끼는 지하철 분당선 위에만 있는 체인점이다. 서현역, 영통역, 매탄권선역에 각각 하나씩 있다. 이거 새로운 전략인가...? 아무튼 기억하기는 편할 것 같다. 분당선 위에 있는 타이한끼~!! 태국음식 맛집을 찾는다면 비행기가 아니라 분당선을 일단 타자. 그리고 세 역 중 어디서 내릴지 결정하면 된다. 역하고 식당이 가장 가까운 곳은 분당서현점이다. 걸어서 5분이면 올라잇.!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
▲ 분당 서현맛집 타이한끼. 할리스커피 2층이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
▲ 타이한끼 입구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3
▲ 영업은 11시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4
▲ 코끼리 소품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5
▲ 여기도 코끼리.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6
▲ 블랙에 노란색으로 포인트 준 인테리어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7
▲ 천장 우산. 여기가 치앙마이 버쌍마을이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8
▲ 안쪽으로도 테이블이 많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9
▲ 아기용 의자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0
▲ 동남아처럼 손 씻는곳이 밖으로 노출되어 있다. ㅋㅋ

타이한끼에 가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이면 거리마다 음식을 사기 위한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태국. 눈 닿는 곳곳마다 즐비한 음식점, 매 끼니마다 음식 냄새로 가득 찬 골목길. 한 끼의 식사에 그들의 삶이 묻어납니다. 매콤함에 인생의 매운 맛을, 새콤함에 삶의 쓴 맛을, 달콤함에 생활의 단 맛을 한 끼의 요리에 소박한 태국 이야기를 담습니다.

크... 감성을 자극하는 명문이다. ㅋㅋㅋ 태국 다녀와 본 사람은 특히나 저 글에서 생동감 넘치는 태국모습이 상상이 될 것이다. 태국 사랃믈은 더운 날씨 때문에 밖에서 식사를 자주 하고, 소량씩 하루에 4끼를 먹기도 한다. 그래서 노상에 음식점이 정말 많다. 무심하게 고수 팍팍 넣고 국물 슥 떠서 주는 그런 식당들이 생각난다. 올 겨울에도 한달살기 하러 또 가야하남. +_+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1
▲ 타이한끼 메뉴판 - 애피타이저, 샐러드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2
▲ 타이한끼 메뉴판 - 메인 디쉬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3
▲ 타이한끼 메뉴판 - 누들, 숩누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4
▲ 타이한끼 메뉴판 - 라이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5
▲ 타이한끼 메뉴판 - 음료

메뉴는 총 3개를 미리 예약할 때 주문을 하고갔다. 꿍홈파(새우튀김), 똠양꿍, 팟 카파오 무쌉, 이렇게 3개이다. 새우튀김은 태국에서 먹어본 적이 없어서 현지 맛을 잘 모르겠는데 어쨌든 타이한끼에서 나오는 아주 맛있다. 찹쌀로 튀겨진 듯 튀김이 쫄깃하고 겉에 묻어있는 코코넛이 동남아스러운 느낌을 약간 준다.

똠양꿍은 세계 3대 스프 중 하나이고 태국인들의 영혼이 담긴 음식이 아닐까 싶다. 우리나라의 김치찌개처럼.ㅋㅋ 태국에서도 그렇게 싼 음식은 아니라 1~2주에 한번꼴로 먹어본 기억이 난다. 타이한끼의 똠양꿍 맛은 한국인 입맛에 맞게 살짝 순화시켰으면서도 태국에서 느껴본 맛과 거의 유사했다. 고수는 한국 사람들이 싫어하니 딱 1개, 모양을 내는 정도로만 들어가 있다. 꿍(새우)이 적은게 아쉬운 부분이지만 토마토와 버섯이 많이 들어가있어 충분히 배가 부를 수 있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6
▲ 네이버예약을 통해 오면 나오는 음료 서비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7
▲ 꿍홈파 (새우튀김)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8
▲ 소스에 찍어먹는 꿍홈파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19
▲ 태국인의 영혼의 스프, 똠양꿍 (공기밥은 별도)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0
▲ 막힌 코를 뻥 뚫어주고 감기를 낫게 해주는 시원함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1
▲ 똠양꿍의 '꿍'은 새우를 뜻한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2
▲ 팟 카파오 무쌉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3
▲ 양이 꽤 많아요.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4
▲ 아러이 막막 ㅋㅋ (맛있어요)

팟 카파오 무쌉은 태국에 가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음식일 수 있다. 보통은 똠양꿍과 팟타이, 푸팟퐁커리 정도가 많이 알려져 있는데, 태국에서 나름 장기간 있어본 사람이라면 팟 카파오 무쌉을 안 먹을수가 없을 것이다. 태국에서는 싸고 저렴하면서 한국사람 입맛에 너무 잘 맞아서 거의 주식으로 먹을 수 있을만한 음식이다. 나도 카파오 무쌉은 일주일에 적어도 5번은 먹었다. 콜라와 함께 -_-;;

이 음식은 돼지고기를 잘게 썰고 작고 매운 태국식 고추, 그리고 바질을 넣어 볶아서 내준다. 밥 위에 살포시 얹어주는 계란후라이는 이 음식의 화룡정점이다.ㅋㅋㅋㅋ 카파오 무쌉의 매력은 볶은 재료와 밥을 슥슥 비벼서 먹을 때 몰래 슥 들어와서 매콤하게 터져주는 작은 고추의 강렬함에 있다. 우리나라의 고추장 양념으로 매운 그 느낌과는 결이 약간 다른 태국만의 매콤함이다. 타이한끼의 카파오 무쌉은 태국보다는 약간 중국식에 가까워서 그런 매콤함은 덜한데, 한국인에게는 이 스타일이 익숙할 수 있을 것 같다.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5
▲ 식사를 하면 무료주차권을 주신다. 1시간까지 무료주차가 되는듯.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6
▲ 분당 서현맛집 타이한끼 로고
분당-서현맛집-타이한끼-27
▲ 태국음식 맛집 타이한기 명함

타이한끼에서의 식사는 오랜만에 태국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추억을 소환시켜 주었다. 천장에 매달려 있는 우산들을 보니 치앙마이의 우산마을인 버쌍마을이 생각나더라. 작은 코끼리 소품들도 귀엽고. 음식은 아주 깔끔하고 정갈하다. 내 생각엔 음식들이 태국만큼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부모님을 모시고 와도 괜찮고, 연인끼리 데이트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예약부터 음식 서빙까지 매우 훌륭해서 기분좋게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다.

타이한끼 분당서현점 가나다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15
  • 전화번호 : 031-778-6118
  • 영업시간 : 11:30~22:00 (평일BreakTime 15:00~17:00)
  • 와이파이 : 있음
  • 주차 : 식사 시 건물 내 1시간 무료주차가능
  • 한줄평 : 타이한끼? No, 타이세끼 All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