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에서 가장 오래된 삼겹살집 '돈벼락맛집' : 뚝섬맛집, 성수동회식

2017. 9. 14. 22:05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뚝섬에서 가장 오래된 삼겹살집 ^^ '돈벼락맛집'을 소개합니다. 요즘은 한 곳에서 2년 이상 장사하는 것도 힘든 세상입니다만, 이 집은 뚝섬에서만 20년째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예요. 요즘 시대에 흔치않은 식당이죠. ㅎㅎ

돈벼락맛집을 가려고 뚝섬역 5번출구에서 나와 골목을 걸어가는데 이 역은 전철이 지상으로 지나다니더군요~! 방콕의 지상철 BTS를 보는듯한 정겨움~~~ 여기저기 벌어지고 있는 공사현장들과 정신없이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니 얼마전 다녀온 방콕 생각이 나서 정겨웠습니당 ㅎㅎ

뚝섬맛집-돈벼락맛집-1
▲ 복잡하지만 정겨운 뚝섬역
뚝섬맛집-돈벼락맛집-2
▲ 뚝섬역 5번출구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 돈벼락맛집, 건물 2층에 있다.
뚝섬맛집-돈벼락맛집-3
▲ 저녁에는 이런 모습
뚝섬맛집-돈벼락맛집-4
▲ 성동구의 모범음식점 되시겠다.

2층으로 올라가니 회식 예약이 되어있는지 테이블 세팅준비로 식당이 한창 바빠 보였어요. 모든 좌석을 합하면 70석 가량 되는데 근처 회사들이 많아서 회식 예약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고기를 먹기 시작할 때 직장인 3~4분이 들어오시더니 나중에는 20분 넘는 분들이 오셔서 다같이 '위하여~'를 외치더군요 ^^;

뚝섬맛집-돈벼락맛집-5
▲ 저녁 6시. 직장에서는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회식은 이제 시작^^
뚝섬맛집-돈벼락맛집-6
▲ 밖은 점점 어둑해져 옵니다.
뚝섬맛집-돈벼락맛집-7
▲ 돈벼락맛집 메뉴판~! 돼지고기는 200g에 12,000원으로 저렴한 편이고요~ 특이한 걸로는 쌈밥 메뉴가 있다는 것~!!
뚝섬맛집-돈벼락맛집-8
▲ 삼겹살을 주문하면 쌈이 이렇게 나온다. 쌈밥 메뉴가 있기에 가능한 여러 종류의 쌈들!!
뚝섬맛집-돈벼락맛집-9
▲ 불판위에 올라가는 버라이어티한 음식들
뚝섬맛집-돈벼락맛집-10
▲ 오징어가 올라가는 곳은 처음이다. 이 역시 쌈밥 메뉴가 있기에 가능한 듯~!! 덕분에 삼겹살 먹는 사람은 여러 종류의 채소와 오징어를 맛 볼 수 있다.
뚝섬맛집-돈벼락맛집-11
▲ 삼겹살을 주문했는데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나온다. 서울에서 이 정도로 잘 나오는 곳은 흔치 않은데... 하나씩 맛을 보니 사장님께서 기본 손맛이 있으신 듯 보인다.
뚝섬맛집-돈벼락맛집-12
▲ 볶음밥을 주문하니 주방에서 조리가 다 돼어 나왔다. 불판위에 호일을 깔고 볶음밥을 올리니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뚝섬맛집-돈벼락맛집-13
▲ 삼겹살과 오징어의 새로운 콜라보 쌈 시도. +_+
뚝섬맛집-돈벼락맛집-14
▲ 식후땡 커피를 빼놓을 수 없지 ㅎㅎㅎㅎ
뚝섬맛집-돈벼락맛집-15
▲ 섬유탈취제가 비치되어 있다. 저녁을 먹고 다시 회사에서 야근을 할지도 모르는 직장인을 위한 필수템!! 식당의 작은 센스가 엿보인다.

돈벼락맛집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 2동 14-39 2층 (뚝섬역 5번 출구, 걸어서 1분 미만)
  • 전화번호 : 02-498-9468
  • 영업시간 : 11:00 ~ 20:00 (공휴일 휴무)
  • 한줄평 : 30년, 40년까지 쭉 영업을 했으면 하는 정감있는 고깃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