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한달살기 #11 - 영월 읍내 유일의 비건 카페 에이플

2023. 6. 16. 07:00한국여행 방가/영월 한달살기

지방 소도시에서 비건 관련 식당이나 카페를 찾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광역시급에서도 찾는 게 쉽지 않으니 강원도 영월은 오죽할까. 이런 곳에 비건 카페가 있다면 없어지지 않도록 전국 비건들은 와서 돈쭐을 내줘야 한다.

영월 읍내에 비건 카페 '에이플'이 있다는 걸 알고 반가운 마음에 달려갔다. 돈이 별로 없어서 돈쭐을 내주진 못하고 대표 메뉴 몇 개 주문해서 잘 먹고 즐기다 나왔다.

에이플 카페는 시그니처 음료가 3개 있다. 애플 히비스커스티 / 애플 밀크티 / 애플 시나몬라떼. (비건이 아닌 일반 음료도 있다)

빵 종류는 여러 개 있는데 그중 사과빵이 대표 메뉴다. 다른 빵과는 다르게 여기 빵이 건강한 것이, 글루텐 프리에 현미 가루 +  쌀가루, 비정제 원당을 사용한다. 수입 밀가루 NoNo, 설탕 NoNo다.

에이플은 사장님(!)의 스토리를 알면 더 재밌다. 축산식품을 전공하다 축산이 환경에 끼치는 유해함을 알고 비건 카페를 창업했다고. 영월이 본인의 고향이란다. 고향에 비건을 하는 곳이 없어 직접 창업한 용자이다.

개인적으로 이런 카페들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나는 비건도, 논비건도 아닌 반비건(-_-)이지만 에이플 같은 곳을 보면 기분이 좋고 응원하고 싶어진다. 에이플이 잘 되서 영월에도 비건 옵션 카페나 식당이 많아지길...!

 


:: 영월 한달살기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