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 당진 삼겹살 No.1은 여기

2017. 5. 21. 07:00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안녕하세요 남자 한비야 칼퇴의품격 입니다. 오늘은 당진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에 다녀왔어요. 삼겹살을 먹기 위해 당진까지 갔다온 것인데요. (대단하쥬~?)

제가 회사를 퇴사하고 얼마 안있어 팀원들이 맛찬들에서 회식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여기 정말 맛있다며, 지금까지 가본 고깃집 중 단연 No.1 이라며 칭찬을 했었는데요. 그 얘기를 들은 후로 1년이 지나 드디어 저도 맛찬들에 가보게 되었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확실히 맛있긴 맛있더군요. 요즘 프랜차이즈 고깃집 대부분이 맛있긴 한데 그 중에서도 맛찬들 고기맛은 단연 Top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숙성고기가 이 집의 특징인데 숙성 시키는 어떤 노하우가 맛의 비법이겠죠. (그것이 알고싶다.) 그 덕분에 고기 자체의 맛은 맛찬들이 정말 최고라고 할만합니다.

당진맛집-맛찬들-1
▲ 맛찬들 당진점 외관. 우리 조카가 봤으면 이렇게 말했을 것 같다. "크다~~~~~"
당진맛집-맛찬들-2
▲ 주차장. 마음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있다. 내가 지방 식당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번엔 우리 조카가 이렇게 말했을 것 같다. "넓다~~~~~"
당진맛집-맛찬들-3 당진맛집-맛찬들-4 당진맛집-맛찬들-5
▲ 식당 내부. 오, 와우~~ 끝없이 펼쳐진 테이블, 쾌적한 공간이다. 식당 오기전부터 잘 정비된 당진시를 돌아다니면서 살기 좋은곳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식당도 이렇게 넓직넓직하니 당진이 점점 좋아지게 된다.
당진맛집-맛찬들-6
▲ 맛찬들 원산지 표시. 고기는 전부 국내산을 사용한다.
당진맛집-맛찬들-7
▲ 기본 밑반찬들. 기억에 남는 파절이의 강렬한 맛. 갓김치, 명이나물도 아주 맛있다.
당진맛집-맛찬들-8
▲ 삼겹/목살 기본상(35,000원, 400g). 소금간이 약간 된 상태에서 나온다. 떡, 감자도 함께 나온다.
당진맛집-맛찬들-9
▲ 직원분이 불 온도를 체크하고 고기를 구워주신다. 적절한 온도가 되었을 때 고기를 굽는 이런 디테일이 고기맛을 더 좋게 만드는 것 같다.
당진맛집-맛찬들-10 당진맛집-맛찬들-11
▲ 세상 두꺼운 고기의 두께이다. 두꺼운 고기는 익히는게 어려운데 직원분이 알아서 다 구워주시니 프로 걱정러가 아니면 걱정할 필요 없겠다.
당진맛집-맛찬들-12 당진맛집-맛찬들-13 당진맛집-맛찬들-14
▲ 기가막힌 솜씨로 다 구워진 고기, 단 한점도 타지않은 신의 솜씨. 감사합니다.
당진맛집-맛찬들-15
▲ 첫 고기는 꼭 소금에 찍어먹으라는 직원분의 가르침에 그대로 따라서 먹어보았다. 소금만 톡 찍어서 먹어봤는데... 그 맛은... "오, 와우~~~~~~~~ 이거구나, 이게 맛찬들 고기맛이구나." 싶다.
당진맛집-맛찬들-16
▲ 평상시엔 쌈을 꼼꼼하게 싸서 먹는걸 좋아한다. 여러가지 영양분을 식당에서라도 좀 먹자는 심정으로. 맛찬들에선 쌈을 잘 싸먹지 않았다. 고기 자체가 워낙 맛있으니 가능하면 고기 위주로만 먹게된다. +_+;
당진맛집-맛찬들-17 당진맛집-맛찬들-18
▲ 숙성지 뚝배기(7,000원). 국물이 굉장히 진하고 걸죽한 스타일이다. 비계 부분을 넣고 끓여서 고소한 맛이 많이 나는것 같다. 안에는 돼지살코기도 큼직하게 들어가 있고, 김치는 묵은지라서 적당히 시고 강한 맛이 난다.

모든 고깃집을 가본것은 아니지만 프랜차이즈 고깃집 중에서 맛찬들은 탑클래스에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사람들이 맛있다고 칭찬할 만하네요. 제가 간 당진점은 특히나 매장이 넓고 깨끗해서 여유롭게 고기를 먹기에 좋았습니다.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주차하는것도 아주 편해서 단점이 별로 없는 곳이었어요. 유일한 단점은 맛찬들이 가격대가 약간 있다는 것 정도인데 아마도 고기맛에 그것도 잊혀지실 겁니다.

맛찬들왕소금구이 당진점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충남 당진시 수청동 1006 (당진시청 옆)
  • 전화번호 : 041-355-1655
  • 영업시간 : 11:30 ~ 24:00
  • 주차 : 가능 (아주 편함)
  • 한줄평 : 삼겹살계에 메시가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