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끝판왕 세곡동 맛집 반포식스 : 세곡동 쌀국수 추천

2017. 5. 1. 23:19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오늘은 쌀국수를 먹으러 서울 세곡동에 갔다. 세곡동은 강남구이지만 성남하고도 아주 가깝다. 개발제한구역이라 강남의 복잡한 느낌보다는 경기도의 느낌이 좀 있는(?), 한적하고 정제된 형태의 동네이다.

이곳에서 내가 간 식당은 반포식스(세곡점), 원래 '포'는 베트남에서 쌀국수를 의미하는데 반포라고 하면 단면이 네모난 형태의 국수를 말하기도 한다. 이 식당은 쌀국수가 메인이고, 푸팟퐁커리, 나시고랭 같은 태국/인도네시아 메뉴들도 많이 있다.

지금까지 프로 먹방러, 인터넷 황교익을 표방하며(-_-) 전국의 많은 식당들을 가봤지만 이 식당은 기억에 남을만큼 특별하다. 일단 가본 식당 중에서 사장님이 가장 젊으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뭔가 열정이 느껴져서 기분이 좋았다. 놀이방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한테도 얼마나 친절하신지, 자녀 있는 분들은 여기 안심하고 식사하러 가셔도 좋겠다.

사장님 뿐만 아니라 다른 직원분들도 너무나 친절하셔서 오히려 내가 눈치를 보며 음식을 먹게될 정도였다. (친절에 익숙하지 않은 나 -_-ㅋㅋ) 많은 식당들을 가봤고 대부분 친절했지만 이 식당은 그 중 단연 Top 이다. 맛이랑 분위기도 아주 괜찮아서, 내 생각에 동네 주민이라면 단골이 안될수가 없을 듯 하다.

▲ 세곡동 맛집 반포식스, 지어진 지 얼마안돼 보이는 신상 오피스텔 건물에 있다.
▲ 아시안 푸드 전문점이다. 동남아 음식 좋아하는 사람은 반포식스로 가자.
▲ 입구.
▲ 굉장히 깔끔하다. 내가 즐겨쓰는 표현으로 '개미가 걸어가다 미끄러질만한 깔끔함'이다.
▲ 곳곳에 아기의자가 많아서 애기들이 많이 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실제로 점심시간이 되니까 젊은 엄마들이 삼삼오오 모임하러 많이들 오기 시작했다.
▲ TV 있고 아주 깔끔한 놀이방이 있다. 애들에게는 천국.
▲ 별도의 룸이 있다. 어머님들 모임하기에도 천국.
▲ 세트 메뉴.
▲ 애피타이저 메뉴.
▲ 메인 메뉴.
▲ RICE.
▲ 쌀국수 메뉴.
▲ 쌀국수 외에 다른 나라들의 면 요리.
▲ 주문한 쌀국수가 나왔는데 고기가 적당히 들었고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무난하고 깔끔한 맛이다.
▲ 처음 먹어본 짜조(6,500원). 베트남식 만두이다. 처음 먹어봤는데 짭쪼름하고 돼지고기가 씹힌다. 겉에 튀김은 아주 쫄깃하고, 전체적으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이다.
▲ 진심 강추하는 음식, 짜조.
▲ 맛 좋은 식사, 기분 좋은 매장 분위기.

반포식스 세곡점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서울 강남구 헌릉로569길 9 (강남지웰파인즈오피스텔 2층)
  • 전화번호 : 02-6052-2560
  • 영업시간 : 오전 11:30 ~ 오후 9:00 (쉬는시간 오후 3~5시)
  • 주차 : 건물 내 1시간 가능
  • 한줄평 : 편리한 주차, 럭셔리한 실내, 호텔급 친절, 세곡동의 수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