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파도와 함께 마시는 수제맥주 한모금, 크래프트루트 식당 후기 | 속초 레스토랑, 속초 여행코스

2017. 12. 25. 19:51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통해 3시간 정도면 속초에 도착할 수 있다.(물론 평일 기준 ㅎㅎ) 전국 어디든 먹을 곳이 있으면 달리는 나는, 이번엔 수제맥주와 피자가 맛있는 곳이 있다하여 그곳으로 향했다. 숙소에 도착하여 짐을 풀고 속초 공기를 좀 마신후, 나는 크래프트루트로 전투를 하러 갔다.

크래프트루트는 속초 여행코스에 넣어도 좋을만한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다. 음식의 가격은 주로 2만원 수준으로 중저가는 아니고... 중가 수준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양이 혜자다. 혹시 평소에 포테이토를 좋아해서 포테이토 노래를 부른 사람이 있는가? 그럼 이 식당에서 포테이토 피자를 주문해보자. 5년간은 포테이토의 포 자도 안 나올만큼 거대한 양의 포테이토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고 혜자스러운 양을 자랑하는 크래프트루트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수제맥주에 있다. 7~8천원이면 이곳에서 직접 제조하는 수제맥주를 맛 볼 수 있다. 맥주 이름을 보면 동명항 페일에일, 장사항 윗 비어, 대포항 스타우트 등으로 되어있다. 속초까지 와서 어찌 이것들을 안 마실수가 있으랴.

▲ 속초 레스토랑 크래프트루트(CRAFT ROOT)
▲ 흔치않은 외관을 가지고 있다.
▲ 속초향기가 나는 돌멩이
▲ 맥주 제조를 하는 기계가 보여서 여기가 진짜 수제맥주집이구나 하는 느낌적 느낌이 있다.
▲ 여름이면 서퍼들로 이곳이 가득차겠쥐
▲ 다양한 테이블 종류
▲ 크래프트루트의 로고
▲ 크래프트루트 메뉴판 - 수제맥주
▲ 크래프트루트 메뉴판 - 파스타, 피자
▲ 크래프트루트 메뉴판 - 스타터
▲ 레스토랑 로고가 그려진 맥주잔
▲ 적절한 거품
▲ 적절한 풍미
▲ 적절하지 않은 양의 포테이토 피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위에서보면 별로 없는 것 같지?!!
▲ 이것이 크래프트루트의 피자다. 한 3명 먹어도 충분할 듯 ㅋㅋㅋㅋㅋ
▲ 감바스의 양도 만만치 않다. (위에 풍선처럼 올려진건 '난'이다)
▲ 필리핀 느낌이 물씬나는 감바스 새우. 잇힝...
▲ 눈보다 빠른 손

크래프트루트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강원 속초시 관광로 418
  • 전화번호 : 070-8872-1001
  • 영업시간 : 11:30~24:00 / 연중무휴
  • 주차 : 가능 (매우 넓은 주차장)
  • 한줄평 : 수제맥주의 끝판왕, 그리고 줄지 않는 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