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부터 맛까지 프로의 냄새가 나는 식당, 탱고아구찜 | 전라도광주맛집, 운암동맛집

2017. 10. 5. 00:34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전라도광주맛집 탱고아구찜에 다녀왔다. 이미 이 지역에서는 어느정도 유명세가 있는 곳이다. 저녁시간대가 되면 사람이 많아서 식사하는데 좀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이 집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는 문구가 있는데, '아구찜은 콩나물찜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이다. 그만큼 아구를 다른곳보다 더 많이 준다는 뜻일텐데, 실제로 어느정도 나오길래 이러한 말을 당당하게 쓸 수 있는지 궁금해진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
▲ 운암동맛집 탱고아구찜 외관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2
▲ 줌마렐라 4만원이 눈에 들어온다. 대짜같은 중짜에 5천원을 할인해주고 아구는 더 준다니... 여기는 뭔가 좀 다른데? 라는 인상을 입구부터 받았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3
▲ 탱고아구찜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21:30 까지이다. 웃음을 준비하는 시간은 15:00~17:00 이다. ㅎㅎㅎ 쉬는시간도 재밌는 말로 표현한 센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4
▲ 수저가 위생봉투에 넣어져 있다. 아구가 많아야 아구찜이라는게 이 집의 철학이다. =))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5
▲ 탱고아구찜 메뉴판. 주문하는 방법이 쉽고 눈에 잘 들어와서 마음에 들었다. 양, 맛, 아구살/내장 섞는 비율까지 내가 선택할 수 있다니. 이런곳은 처음이다. ㅎㅎㅎ 여기서부터 이 집 (장사)잘하는 집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6
▲ 원산지 표시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7
▲ 식당 내부는 요렇게 생겼다. 더 넓지만 테이블이 사람들로 다 차서 더 찍을수가 없었음.. ㅠㅠ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8
▲ 밖에서 봤던 줌마렐라 혜택, 안에서 보니 더 많은 혜택이 있었다. 볶음밥과 공기밥 서비스가 더 있었구만... 점심시간에 4명이 모이면 꼭 탱고아구찜으로 가보자.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9
▲ 기본상차림이 나왔다. 샐러드, 홍어찜, 튀김, 삼계탕이 나온다. 전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말도 안되게 잘 나오는 밥상이다. ㅎㅎㅎㅎ... 삼계탕이 기본으로 하나 나오다니 -_-;; 우리나라 최고의 식도락 여행은 역시 전라도여.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0
▲ 기본으로 나오는 삼계탕, 전문삼계탕집에는 못 미치겠지만 맛은 충분히 훌륭하다. =)) 아구찜이 매우면 매울수록 이 삼계탕은 진가를 발휘한다. Great~!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1
▲ 홍어찜. 삭힌 홍어를 못 먹는 사람도 이건 먹을 수 있다. 가오리찜하고 맛이나 식감이 비슷하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2
▲ 아구찜 소짜가 나왔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3
▲ 아구양이 다른 식당에 비해 확실히 많다. 주문할 때 살 80%, 내장 20% 를 선택했는데 진짜 대부분이 살이 나왔다. ㅎㅎㅎ 콩나물로 배 안채워도 되겠구만...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4
▲ 아구살이 많음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5
▲ 아구살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6
▲ 매운 정도는 '보통맛(맛있게 매운맛)'으로 주문하였다. 이 정도면 딱 적당하게 매운 것 같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7
▲ 날치알이 올려진 볶음밥. 아구를 다 먹으면 빈 그릇을 가져가신 후 볶음밥을 내주신다.
전라도광주맛집-탱고아구찜-18
▲ 한달에 2번씩 맥주 한짝을 주는 이벤트, 스케일이 다르다 ㅋㅋㅋ

탱고아구찜에서 아구찜 소짜를 깨끗하게 다 먹었다. 아구찜은 콩나물이 아니라 아구가 많아야 진짜 아구찜이다 라는 이 식당의 문구는 과장이 아니었다. 실제로 아구살을 많이 넣어주고 맛 역시 좋았다.

맛 이외의 더 큰 장점은 주문을 디테일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서빙이 빠르고 친절하다는 점이다. 경력이 꽤 오래돼 보이시는 아주머니는 물론, 알바생까지도 프로의 느낌이 날 정도로 서빙을 잘해주셨다. 맛과 더불어 이런 점들이 이곳을 재방문하도록 만드는 매력이 아닌가 싶다. 전반적으로 아주 훌륭한 식당이다.

탱고아구찜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광주광역시 북구 대자로 20
  • 전화번호: 062-512-9799
  • 영업시간: 11:00 ~ 21:30 / 월요일 휴무
  • 한줄평: 이제는 전국 체인으로 나아갈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