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식하기 좋은 위례 화포식당 | 위례신도시 맛집, 수변공원 맛집

2017. 10. 2. 23:41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화포식당은 삼겹살 체인중에 맛으로 거의 최고 수준의 프랜차이즈이다. 내 생각엔 맛찬들과 원톱을 다투는 곳이 아닌가 싶다. 맛은 무조건 보장된 곳이라 할 수 있겠다. 다른 프랜차이즈와의 차이점은 화포식당의 경우 지점마다 나오는 서비스들이 다르다는 점이다. 인테리어도 약간씩 달라서 기존에 화포식당을 가봤더라도 다른 곳에선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위례점의 경우엔 내가 좋아하는 음식 2개가 서비스로 나오는데 하나는 김치전, 하나는 조개탕이다. 특히나 조개탕은 술 좋아하는 사람에게 제일 좋은 안주가 아닌가 싶다. 서비스로 나오는만큼 안에 해산물이 아주 실하게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삼겹살과 함께 소주/맥주 마시기에 충분한 양이다. 국물맛이 조개탕 보다는 홍합탕에 좀 더 가까운데... 어쨌든 국물이 시원해서 고기와 같이 먹기에 좋았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
▲ 위례신도시 맛집 화포식당. 외관이 매우 정갈하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
▲ 식당 앞모습.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3
▲ 식당 전용 주차장. 그뤠잇~!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4
▲ 화포식당 내부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5
▲ 테이블 수가 꽤 많은 편이다. 단체 식사도 가능하겠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6
▲ 셀프바. 무리하지 말고 적당히 담도록 하자 =))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7
▲ 화포식당 메뉴판. 180g에 14,000원으로 가격대는 살짝 있는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맛과 서비스로 그 값어치는 충분히 다 하는 곳이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8
▲ 화포식당 고기가 맛있는 이유, 숙성이 잘 되어있고 직원분이 고기를 잘 구워주시기 때문.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9
▲ 화포 점심메뉴. 오후 3시전까지 주문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0
▲ 서비스로 나온 조개탕(또는 홍합탕). 이거 상당히 괜찮다. ^^;; 낮에 가서 나는 그냥 콜라를 마셨지만... 저녁시간대라면 술이 술술 들어갈만한 안주이다. 야채랑 조개, 홍합이 들어가 있고 국물이 정말 시원하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1
▲ 서비스로 나오는 김치전. 고기 먹기전에 이걸로 입맛을 돋운다. 꽤 맛있는데 조개탕이 워낙 괜찮다보니 상대적으로 김치전이 밀리는 모양새 ㅎㅎㅎ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2
▲ 화포식당은 상추쌈 대신 장아찌류와 함께 먹는다. 이건 화포만의 고유 스타일... ㅎㅎ 여기 나오는 장아찌는 다 괜찮다. 전반적으로 짭쪼름한게 고기맛을 살려준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3
▲ 고기를 찍어먹는 장 종류가 3개이다. 이 중에 가장 특이한건 와사비인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와사비보다 맛이 약하다. 그래서 와사비를 잘 못 먹는 나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수준이다. 가운데 있는 소금은 안데스 소금인데 화포식당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바로 이 소금이다. 괜히 안데스라고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확실히 다른 일반 소금보다 고기와의 궁합이 잘 맞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4
▲ 밑간이 돼서 나오는 삼겹살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5
▲ 보기에는 지방이 많아 보인다. 메뉴판에도 타 삼겹살보다 지방층이 두텁다고 쓰여져있다. 그런데 실제로 내가 먹어봤을 때는 비계가 많다고 느껴지지 않았고 적당한 수준이 아닌가 싶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6
▲ 고기는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심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7
▲ 내가 아무리 고기를 잘 구워도 직원분을 따라갈 수는 없는법... -.-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8
▲ 완벽한 고기굽기 끝. 항상 느끼지만 전세계에 이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은 우리나라밖에 없다. ^^; 그저 감사할 뿐 =))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19
▲ 이것이 화포식당 스타일의 쌈.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0
▲ 고기가 어떤 쌈이랑 먹어도 잘 어울린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1
▲ 사이드 메뉴인 된장술밥. 고기가 아무리 맛있어도 밥 없으면 허전하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2
▲ 양이 정말 많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3
▲ 접시에 이렇게 여러번 담아서 먹어야 하는 양이다.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4
▲ 잊을만하면 한번씩 먹어주는 홍합탕 =)) 최곱니다... ㅎㅎㅎ
위례신도시-맛집-화포식당-25
▲ 위례 수변공원 맛집 화포식당. 공원 바로 옆, 그리고 위례카페거리 안에 있다.

화포식당은 지점마다 조금씩 다른 특색이 있는 곳이란걸 알게 되었다. 위례신도시점의 경우엔 서비스 음식이 좋고 실내가 적당히 넓은 편이라 가족끼리 오기에 좋은 것 같다. 위치적으로도 이곳은 직장인 보다는 가족이 식사하러 많이 오는 지역이기도 하다. 가격대는 살짝 있지만 그 이상으로 서비스가 좋고 고기맛이 다른 삼겹살집에 비해 월등히 좋다. 개인적으로 최고점을 주고싶은 곳이다.

위례 화포식당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 3길 32 (위례신도시)
  • 전화번호 : 031-721-5251
  • 영업시간 : 10:30 - 24:00
  • 주차 : 전용주차장 있음
  • 한줄평 : 최고 수준의 삼겹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