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암뜰애 식당에서 우순대국, 머리고기 처음으로 먹어보기 : 경복궁 순대국, 서촌 밥집

2017. 4. 10. 07:00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안녕하세요 전국구 먹방러 칼퇴의품격입니다. 요 며칠간 타이트한 지방투어를 마치고 오랜만에 서울투어에 나섰습니다. 오늘 간 곳은 서촌 밥집 백암뜰애...! (순대국집입니다)

식사하기 전에 서촌을 1시간 넘게 걸어다녀봤는데 특이하고 개성있는 식당들이 참 많더군요. 10~20대들이 좋아할만한 그런 곳들요. 그러다보니 평범한 순대국집이 오히려 특별하게 보이는 반전이 있네요(!)

순대국은 특유의 돼지 비린내가 좀 나기 때문에 주로 남자들이 먹는 음식인데요. -_-; 백암뜰애 식당에는 여자분들도 먹을만한 메뉴인 우순대국이 있습니다. 소고기가 들어간 순대국인데, 돼지에 비해 비린맛이 없고 깔끔하더라구요.

서촌-밥집-백암뜰애-1
▲ 광화문 밥집 백암뜰애, 서촌에서 24시간 영업하는 흔치않는 식당.
서촌-밥집-백암뜰애-2
▲ 백암뜰애 메뉴. 돈순대국, 우순대국이 7,000원으로 중간정도 수준의 가격이다.
서촌-밥집-백암뜰애-3
▲ 소고기를 먹을때면 한번씩 확인하게 되는 원산지, 다행히 소고기는 미국산이 아니다.
서촌-밥집-백암뜰애-4
▲ 식당 1층. 깔끔하쥬?
서촌-밥집-백암뜰애-5
▲ 식당 2층.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다.
서촌-밥집-백암뜰애-6
▲ 우순대국. 지금까지 순대국 참 많이 먹어 봤는데, 우순대국은 나도 처음이다. 안창살이 들어가 있는데, 지방이 없어서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
서촌-밥집-백암뜰애-7
▲ 머리고기 소(小)자. 이렇게 단품메뉴로 처음 주문해 봤다. (오늘 전부 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 +_+) 4가지 부위가 나오고 가스렌지가 있어서 계속 따뜻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서촌-밥집-백암뜰애-8
▲ 살코기에 부추랑 무말랭이 얹어서 한 입.
서촌-밥집-백암뜰애-9
▲ 머리고기 소자에 국밥 하나, 2명이서 겨우겨우 다 먹었다.

백암뜰애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나길 1 (경복궁역 2번출구 파리바게뜨 골목 50m)
  • 전화번호 : 02-723-1179
  • 영업시간 : 24시간
  • 한줄평 : 불 꺼지지 않는 서촌의 24시간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