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카페 오롯이꽃에서 치앙마이 갬성을 느끼다ㅋㅋㅋ

2018. 6. 21. 19:09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오랜만에 대박 카페를 다녀왔어요. 가평카페 오롯이꽃인데요. 쁘띠프랑스랑은 차로 10분 떨어져있는 카페랍니다.

서울에서 가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탈 수 있어서 쉽게 갈 수 있구요. 설악IC 빠지자마자 가까운 거리에 카페가 있습니다. 저는 양평에서 가평으로 넘어가게 되었는데 산 몇개를 넘으면서 가게 되더군요~!! ^^;;

그런데 말입니다... 양평군청 -> 가평 오롯이꽃으로 넘어가는 이 코스가 드라이브코스예요. 경치 좋고 공기 기가 막히구요. ㅋㅋ 드라이브 좋아하는 분들은 주말에 이 코스로 해서 카페까지 꼭 가보시길. 피톤치드가 사방에서 사정없이 쏘아댑니다. (강제 힐링)

카페는 내비를 찍고 갔는데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건가? 내비가 좀 정신을 못차리더라고요. 우왕좌왕하다가 도착을 했고.. ㅋㅋ 카페로 들어가니 분위기가 정말 좋더군요! 한국적인 느낌이면서도 치앙마이 갬성이 확!!! 제가 치앙마이에서 좋아했던 카페 중에 라이브러리스타라고 있는데 그 카페하고 비슷한 느낌이 들었어요.

가평 오롯이꽃

오롯이꽃에서는 꽃차를 꼭 마셔봐야 해요. 꽃차는 잎차하고는 좀 다른데요. 꽃을 따서 말리고 숙성시킨 후에 우려서 마시는 차예요. 몸에 좋기도 하지만 색깔이 참 예뻐서 눈으로 보고 즐기는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일이 계절에 따라 제철이 있듯이 꽃도 계절따라 피는 꽃이 다르다보니, 시즌에 맞는 꽃차를 마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봄에는 매화, 여름엔 조릿대, 가을엔 도라지꽃과 국화, 겨울엔 생강나무꽃차 등이 좋다고 합니다. 꽃차 종류가 100여가지가 넘다보니 이것만 공부해도 논문하나 써야 될 수준이군요. 그래도 알면 알수록 재미가 있어요.

오롯이꽃 카페에는 꽃차 종류가 7~8가지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연꽃차, 연잎차, 장미차, 목련차, 생강나무꽃차, 메리골드, 쑥꽃차 등이 있구요.(꽃차는 시원하게 마실수도 있어요) 양이 혜자스러운 조각케익과 스콘도 같이 팔고 있어요.

카페 내부의 감성도 넘나 맘에 들지만 이 카페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건 작은 연꽃 연못이예요. 찍어서 올리는 순간 인스타 좋아요 100개 예약완료 입니다. 사진을 위해 여러가지 자신만의 아이템을 챙겨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좀 있어보일려고 괜히 책 한권 들고 갔습니다 ㅎㅎ

이제 7,8월이면 한창 더운 시즌인데요. 봄에 비해 미세먼지가 없어서 나들이하기에는 오히려 더 좋은 시기인 것 같아요. 서울에서 벗어나서 좋은 카페에 가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가평 오롯이꽃 추천합니다. 연못을 바라보면서 혜자스러운 케익과 시원한 꽃차의 여유 즐겨보시길..!

가평카페-오롯이꽃-1
▲ 가평 오롯이꽃 카페! 연못이 있는게 특이해요
가평카페-오롯이꽃-2
▲ 오롯이 (쉼표) 꽃. 처음엔 이름이 좀 어렵다고 느꼈는데 이렇게 보니까 정말 예쁜 이름이예요.
가평카페-오롯이꽃-3
▲ '경치 보소~~~' 카페로 들어오는 입구입니다.
가평카페-오롯이꽃-4
▲ 카페 안에서는 꽃을 이렇게 말리고 있어요
가평카페-오롯이꽃-5
▲ 여주차 5천원, 뽕잎 15,000원, 도라지꽃 15,000원. 종류별로 차를 판매하고 있어요
가평카페-오롯이꽃-6
▲ 핸드메이드예요
가평카페-오롯이꽃-7
▲ 식사 수준의 양이 돋보이는 스콘 :)
가평카페-오롯이꽃-8
▲ 케익 위에 꽃이 올려진게 넘 예쁩니다..
가평카페-오롯이꽃-9
▲ 테이블 위에 있던 꽃들
가평카페-오롯이꽃-10
▲ 카페 내부는 이래요.
가평카페-오롯이꽃-11
▲ 분위기 장난 아니죵..ㅋㅋ
가평카페-오롯이꽃-12
▲ 창가에서 연못을 보면서..
가평카페-오롯이꽃-13
▲ 대충 창가에 갖다놓고 찍으면 예술.. ㅋㅋ
가평카페-오롯이꽃-14
▲ 여름에는 시원한 꽃차도 좋아요
가평카페-오롯이꽃-15
▲ 오늘의 식사 대령 ㅋㅋㅋㅋ 행복합니당 ^^;
가평카페-오롯이꽃-16
▲ 카페 창 밖, 또 다른 방향으로는 묶여져 있는 진도 믹스가 있어요. 매우 한국적인 지붕이 눈에 확 들어오는. 차 다 마시고 밖에 가서 같이 좀 놀았는데 사람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꼬리가 날아가는줄...
가평카페-오롯이꽃-17
▲ 가평 오롯이꽃. 눌러앉고 싶은 곳입니다.. ^^;

가평 오롯이꽃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한서로124번길 16-14
  • 전화번호 : 031-584-8960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수요일 휴무)
  • 주차 : 여유있게 가능
  • 한줄평 : 치앙마이 카페를 그리워 한다면.. 그 이상의 감성, 오롯이꽃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