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포크타운, 여기서 고기 굽는 것 자체가 힐링 : 철원 맛집, 철원 삼겹살

2017. 8. 7. 23:37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안녕하세요 칼퇴의품격입니다. 최근에 철원을 여행하고 왔습니다. 철원하면 북한과 맞닿아 있는 곳이라 백마고지, 노동당사 등을 구경하는 안보여행이 유명합니다. 시내를 돌아다니다보면 군용 차량을 발견하는것도 예삿일이고요.

저도 철원에 가서 유명한 관광지 몇 군데를 구경했는데 그보다 더 기억에 남는건 철원포크타운에서 먹은 삼겹살입니다. -_-;;; 숨이 턱턱 막히는 뜨거운 날씨였는데도 식당에 내리니 주변 풍경에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나즈막한 산이 사방에 펼쳐져 있고, 식당 부지에는 잔디가 깔려있어서 땀이 막 흘러도 기분이 나쁘긴 커녕 좋아집니다.

철원포크타운은 진정한 철원 맛집이라 할 수 있는데 그 이유중에 하나는 육가공을 하는 공장이 식당 건물 내에 같이 있다는 점입니다. 돼지의 원산지는 당연히 철원산을 사용하고요. 그러다보니 고기의 질이 아주아주 신선하고 엄청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철원포크타운 외부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
▲ 철원포크타운 외관. 이거 식당 건물 맞습니다. ㅎㅎㅎ; 직영가공장이 안에 같이 있어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2
▲ 식당 앞. 대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아무곳에다 주차하면 되겠습니다. 하늘 너무 예쁘고 멀리 산이 보이고요. 땅도 초록초록하니 식당 온 것으로 힐링이 다 되네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3
▲ 조금 더 가까이 가니 식당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회사 출근하는거 아니고요. 철원 삼겹살 먹으러 가는겁니다. +_+;

사진으로 보는것과 같이 식당 정말 큽니다. ㅋㅋ 주변이 온통 자연이고요. 엄청 더운 날이었지만 자연의 기운을 온 몸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이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식당 내부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4
▲ 식당 로비. 테이블이 놓여져 있어요.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렇게 공간을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5
▲ 화장실. 깨끗하게 관리 잘 되어 있어요~ 다른 관광지 가시는 분들은 가기전에 식당에서 볼 일 다 보고 가시길 ^^;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6
▲ 무방부제, 무색소로 만든 소시지를 팔고 있어요. 제대로 된 소시지일 듯 싶네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7
▲ 로비에서 고기를 팔고 있어요. 고기만 사갈수도 있고, 상차림비(1인당 3,000원)를 내고 식당 안에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8
▲ 돼지 특수 부위인 항정살. 100g당 2,800원으로 엄청 쌉니다. 고기질은 말할 필요도 없고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9
▲ 삼겹살은 100g당 2,300원. 가성비 최고입니다. +_+bb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0
▲ 로비에 고기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요~!

포크타운에서는 철원산 돼지고기를 현재(2017년 여름) kg당 23,000원으로 팔고 있고요. 시세는 경매가격에 따라 매주 조금씩 바뀌는데 올 가을쯤에는 가격이 더 싸져서 대략 16,000원 수준으로 판다고 합니다. 이 가격 실화 맞고요~

식당 로비에서 고기를 산 후에 상차림비를 내면 식당에서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상차림비를 포함하더라도 다른 식당에 비해 철원포크타운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 식당에서 삼겹살 200g에 12,000원 정도라고 하면, 여기서는 200g에 4,600원, 상차림비를 내도 총 7,600원이면 고기 200g을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 어마어마한 가성비예요~!!

본격 고기 먹방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1
▲ 고기 굽는 곳. 바닥에 기름기 없어서 좋았고, 특히 가장 좋았던 건 창 밖의 자연을 보면서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게 짱입니다.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2
▲ 상차림이예요. 야채를 무제한으로 갖다 먹을 수 있어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3
▲ 특이한 파프리카 샐러드도 있어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4
▲ 달콤한 파저리도 있고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5
▲ 철원산 돼지고기. 육질 장난 아닙니당. +_+;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6
▲ 야외에서 캠핑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정성껏 고기를 굽습니다. ㅎㅎ;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7
▲ 항정살도 불판으로 올라가고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8
▲ 항정살 육즙 좔좔 ㅋㅋㅋㅋ 항정살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식감이 삼겹살보다 부드럽고 쫄깃합니다.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19
▲ 파프리카 쌈. 색감이 자연입니다. 힐링... ^^;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20
▲ 항정살은 쌈무랑 같이 먹어보고요~~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21 ▲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철원-삼겹살-철원포크타운-22
▲ 너무 배불러서 포크타운 건물 주변을 좀 걸었습니다. ㅋㅋㅋ

철원포크타운은 철원축산농가의 소득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량 철원지역에서 생산되는 돼지만 취급하고요. 그 덕분에 질 좋은 고기를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게 가능한 것 같아요. 저는 지방의 이런 식당들이 정말 좋습니다. ^^: 다음에 철원 여행을 할 때에도 식사는 이곳으로 또 올까 합니다.

철원포크타운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강원 철원군 갈말읍 호국로 4998 (문혜리, 쿨포크타운)
  • 전화번호 : 070-8709-7822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주차 : 마음껏 가능
  • 한줄평 : 가족 여름휴가는 철원포크타운으로,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