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여동에서 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은혜곱창! 용인 보라점에서 먹고 왔어요 : 보라동 맛집, 한국민속촌 맛집

2017. 8. 4. 19:56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은혜곱창이 용인 보라동으로 왔다. 원래는 거여동이 본점이고 항상 사람 많기로 유명한 곳이다. 한국민속촌 맛집 은혜곱창은 돼지곱창이 주 메뉴이고 소곱창은 없다. 메뉴가 심플한데 크게 곱창, 오돌뼈, 닭발 정도가 있다.

사실 난 곱창을 자주 먹지는 않는 편이다. 이유는 10여년 전에 먹었던 돼지곱창이 좀 비렸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도전해 보는 돼지곱창이라 먹기 전에 긴장이 살짝 된다. 오늘은 맛있어야 할텐데, 비리진 않을지... 혼자 이런저런 걱정을 하며 은혜곱창으로 입장~!

▲ 보라동 맛집 은혜곱창 외관. '거여동'이 재미있는 글씨체로 쓰여져 있다.
▲ 야채곱창 전문. 출입구에 이렇게 시원하게 적혀있으니 이 집에선 일단 야채곱창을 먹어보는게 순리이다.
▲ 곱창을 먹기엔 아직 이른 저녁시간. 그래도 이미 식사를 하고 있는 테이블이 있었다.
▲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인스타에 사진 한방이면 소주 or 음료가 서비스~!
▲ 메뉴판. 알곱창은 당면이 없고 곱창이 많이 들어간 메뉴이다. 진정한 매니아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그러나 나는 초급 레벨이기 때문에 당면이 들어간 야채곱창을 주문하였다.
▲ 기본 찬들이 세팅이 되고...
▲ 곱창이 조리되어 나온다. 이곳의 편한점은 미리 다 돼서 나오기 땜에 불 앞에서 뒤적뒤적 할 필요가 없다는 것~!
▲ 돼지곱창, 여러 야채들, 그리고 당면이 한데 어우러지는 진정한(?) 대한민국의 음식. 나도 실로 오랜만에 먹어본다. ㅋㅋㅋ
▲ 곱창이 어떻게 생겼는지 면밀하게 관찰해 본 후...
▲ 각종 쌈을 싸서 먹어본다. 그냥 먹기엔 곱창 초보자로써 약간은 부담스러웠다. 상추에 마늘과 같이 쌈을 해서 먹으니 비린맛이 없어지고 곱창의 고소함이 슬금슬금 올라온다.
▲ 마지막엔 볶음밥을 먹었다. 야채곱창을 거의 싹 긁어먹어서 빈 냄비 상태로 드렸는데, 조금 기다리니 볶음밥 역시 다 조리된 상태로 서빙을 해 주신다.
▲ 볶음밥을 먹고 있으니 어느새 사람들이 테이블을 점점 채워간다. 곱창이 이렇게 인기가 있을줄이야~

은혜곱창 직영보라점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2로 11 (보라동, 랜드빌3)
  • 전화번호 : 031-287-9504
  • 영업시간 : 매일 16:00 - 24:00
  • 한줄평 : 돼지곱창을 잘 못 먹는 사람도 야채곱창에 도전해 볼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