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삼겹살 중 가성비 갑, 김과장고깃집 : 수지구청맛집, 수지구청막창

2017. 6. 23. 23:34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안녕하세요 칼퇴의품격입니다. 지금은 태국에서 똠양꿍과 팟타이에 빠져서 지내고 있는데요. 한국에선 프로 돼지테리언으로써 돼지고기를 엄청 먹어댔었죠. 이번 포스팅은 태국으로 출국하기 하루 전에 갔던 그곳, 수지구청맛집 김과장 고깃집 리뷰입니다.

식당이 있는곳은 용인 수지구에서 밤에 가장 불빛이 많은 곳인 풍덕천동입니다. 이곳은 술집, 고깃집 등등 엄청 많은 식당들이 모여있고 특이하게 중국 슈퍼마켓도 있어요. (동네를 돌아다니다보면 간혹 중국말도 들려요 ㅋㅋ)

이곳에 김과장고깃집이 언제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저렴해서 제가 좋아하는 프랜차이즈라 수지구에 생긴것이 반가웠습니다. 이 삼겹살집은 고기질이 괜찮고 양이 많은데 상대적으로 값이 쌉니다. 대신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가 없이 셀프로 다 해야해요. 저렴하면서 맛있고 양을 추구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 밤 늦은 풍덕천동의 분위기. 이곳에서 거의 유일하게 검은색 배경의 간판, 풍덕천동 맛집 김과장고깃집입니다. ㅎㅎ;
▲ 김과장고깃집의 전매 특허, 직급별 테이블.
▲ 메뉴판. 삼겹살 200g에 8,900원이니 다른 곳에 비해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비슷한 초벌 삼겹살집에 비해서 대략 3~4천원 정도 저렴한 것 같네요.
▲ 김과장고깃집 풍덕천점 매장은 큰 편은 아니고 옹기종기 스타일이예요. 친구들끼리 와서 고기먹다가 우르르 담배피러 나가고, 밥 볶다가 우르르 담배피러 나가고, 이런 분들이 꽤 많았어요. ㅋㅋ; (전 이때가 몇년전인지 까마득+_+)
▲ 제가 좋아라하는 쩌리(?) 메뉴들. 파채는 후추맛이 좀 쎄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콘샐러드, 된장술밥은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술술 넘어갑니다. 입맛 돋구는데는 최고인듯;;
▲ 돼지모듬이예요. 총 600g, 가격은 26,000원. 가장 가성비 나오는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확실히 양이 많죠. 고기가 두꺼워서 식감이 좋아요.
▲ 모듬에 같이 나오는 소막창이 이 날 맛있었어요. 막창은 좀 진득하게 오래 구우니 아주 맛있어 지더군요. 거의 타기 바로 직전까지 돌려가며 구우면 쫀쫀하고 맛있는 막창이 됩니다.
▲ 사장님이 테이블마다 오징어입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이거 하나 있으면 갑자기 예정에도 없는 2차를 바로 현장에서 가게되죠. 쏘맥을 부르는 맛이예요.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22-5번지
  • 전화번호 : 010-3860-4251
  • 영업시간 : 17:00~24:00 (일요일 휴무)
  • 한줄평 : 싸고 양 많으며 실패하지 않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