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신구대 무한리필 고기집 6구역으로 : 신구대 맛집

2017. 5. 10. 22:35한국여행 방가/국내 맛집&카페

오랜만에 고기를 양껏 먹어보기 위해 성남 무한리필 식당에 갔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최근 무한리필집에 갔던게 약 10년전이니 참으로 오랜만에 가본다.

신구대 맛집 6구역은 신구대에서 걸어서 딱 5분이면 도착한다. 식당 분위기를 보니 주로 대학생들이 올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역시나 점심시간부터 고기를 굽는 대딩들이 보인다.

이런곳을 많이 가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만원 이하의 식당과 만원이 넘는 식당은 퀄리티에서 차이가 난다. 6구역의 특징이라 하면 12,900원으로 국내산 돼지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왕이면 이렇게 돈을 약간 더 주더라도 국내산 고기로 질을 높여서 먹어보도록 하자.

▲ 6구역 입구. 간판부터 국내산임을 강조한다.
▲ 주방이 훤희 보이니 위생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할 수 있겠다.
▲ 셀프바. 여기엔 수제비, 라면사리, 밥, 쌈과 기타 반찬을 무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 6구역 원산지 표시. 이젠 무한리필도 국내산이다.
▲ 돼지고기의 종류는 3가지,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이 나온다. 무제한 고기지만 직원분께 달라고 요청을 하는 방식이다. 고기가 셀프바에 있는 것 보다는 이렇게 식당 주방에서 관리되는게 더 괜찮은 것 같다.
▲ 우삼겹도 무한리필, 근데 얘는 수입산이다. 셀프바 냉동고에서 마음껏 꺼내먹을 수 있다.
▲ 6구역의 킬러 아이템 고추장찌개. 처음엔 밍밍해 보였으나 계속 끓이니 점차 밥도둑으로 변해간다. 찌개 역시 육수를 무한리필 할 수 있다. +_+;
▲ 사장님이 알려주신 꿀팁, 우삼겹을 고추장찌개에 넣어서 먹어보았다. 찌개를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소고기에서 우러나오는 맛 때문에 육수가 더 진해진다. 밥도둑이면서도 술도둑 되시겠다.
▲ 고추장찌개에 넣은 우삼겹. 대낮부터 술 한잔 하시렵니까?!
▲ 육수가 순두부에 완전히 베어서 그 맛이 기가막힌다.
▲ 고추장찌개에 눈이 멀어 뒷전으로 밀린 고기, 뒤늦게 쌈에 싸먹기 시작하였다.
▲ 명이나물에 고기와 양파를 올려서 다채롭게 먹어본다.
▲ 부족하다면 주저없이 셀프바로 가자. 관리가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있으니 주저할 필요 없겠다.
▲ 찌개에 넣어먹는 수제비. 오래 끓일수록 맛이 베어서 더 맛있어지기 때문에 초반에 수제비부터 넣고 시작한다.
▲ 대학생 때 공부 잘하려면 역시 밥심이 있어야 한다. 쿠쿠 밥솥에서 지어진 밥으로 집밥의 그리움을 대신해보자.

6구역 신구대점 위치와 기타정보

  • 주소 :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355 (금광동)
  • 전화번호 : 031-732-9235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밤 12시
  • 주차 : 식당 바로 앞 대로변 공영주차장 이용
  • 한줄평 : 1차, 2차, 3차까지 6구역에서 한번에 끝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