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 드라이브 코스, 제부도 맛집 물레방아

2017. 3. 3. 07:00한국여행 방가/국내 여행

제부도 드라이브를 갔다. 제부도로 들어가는 입구, 일명 '모세의 기적'이라고 하는 도로를 달려보기 위해서다.

제부도는 느낌상 충청도에 있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다. 다만 화성에서도 너무나 끝에 있어서 서울 근교라고 부르기는 뭣한감이 있다.

제부도 맛집 물레방아

제부도로 들어가기 전 점심을 먹으러 물레방아에 왔다. 제부도 안에도 음식점은 많지만 주로 조개구이 같이 스페셜한 음식들을 파는곳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좀 저렴하게 먹으려면 육지에서 먹고 들어가는게 낫다.

물레방아는 제부도 안에 있는것도 아니면서 제부도 맛집으로 이 지역을 꽉 잡고 있는 식당이다.(-_-) 식당 규모만 봐도 으리으리한데, 장사가 너무 잘되서 그런지 본관에 이어 별관까지 있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1
▲ 제부도 맛집 물레방아 외부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2
▲ 제부도 맛집 물레방아 내부

나는 수제비칼국수를 주문해서 먹어봤다. 서해안 근처로 왔으니 그래도 바지락이 들어간 걸로 먹어봐야지. 이거 외에도 게장, 황태구이, 오징어덮밥 등등 일반 밥 메뉴도 꽤 많다.

수제비하고 칼국수는 바지락으로 맛을 내서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맑다. 걸죽한 느낌이 하나도 없고, 여기서 한발 더 들어가면 황태가 들어가서 씹는 맛도 있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3
▲ 수제비와 칼국수, 가격은 각 7,000원

밥을 다 먹고 물레방아 식당 뒤편으로 들어가보면 미니 동물농장이 있다. 신기하게도 이 작은곳에 토끼, 개, 염소가 철장안에 갇혀 있다.

내가 가니까 어린 강아지들이 꼬리를 흔들면서 다가왔는데 느낌상 식용으로 팔 것 같은 스멜이 났다. 나도 강아지를 엄청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개 식용판매가 나쁘다고 말할 논리적 근거는 딱히 없으니 뭐라 말은 못하겠다. (식용으로 파는지 확실한 것도 아니고 -_-)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4
▲ 마당있는 집이 있다면 꼭 키워보고 싶은 백구와 황구

제부도 드라이브

제부도로 연결되는 도로, 이 도로는 총 2.3 km 정도가 된다. 그런데 이 도로는 썰물 때에만 통행을 할 수 있다. 제부도에 들어갔다가 밀물이 되면 나오지 못할수도 있어서 제부도로 드라이브 간다면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을 꼭 확인해야 한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5
▲ 제부도 들어나는 길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6
▲ 제부도 들어가는 길

이번에 간 제부도는 아직 봄이 완연하게 오지 않은 상태이고, 주중이었기 때문에 사람이 정말 없었다. 간간히 보이는 사람보다는 식당이 더 많은 것 같다. (-_-)

제부도는 사실 익사이팅하게 뭘 할만한 곳은 아니지만 사진이나 영상에 취미가 있다면 아주 좋은 곳이다. 들어가는 길부터 예쁘고, 제부도 안의 빨간 등대도 겨울에 보니 고즈넉한게 쓸쓸한 느낌이 좋았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7
▲ 꽃게가 비싸서 직접 먹어볼 순 없으니, 직접 꽃게가 되어본다.

해질녘에 가면 해안사구에서 보는 노을이 예술인데, 정말 정말 환상적이다. 눈이 부시지만 않으면 몇시간이고 쳐다보고 싶을 정도였다.

해안사구에는 갈매기들이 밥 달라고 눈치를 보며 앉아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새우깡이라도 사서 손에 들고 있으면 당신은 순식간에 제부도 스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8
▲ 제부도의 노을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9
▲ 제부도의 갈매기 떼, 그들의 표정까지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이곳을 다녀오니 제부도는 드라이브 하기 참 좋은 곳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봄이든, 여름이든 다른 계절에 와도 좋겠지만 특히 추운 겨울에 노을을 보며 코 끝이 얼얼해 지는 것이 기분을 여러분들도 만끽해 보길 바란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10
▲ 비수기에는 사람보다 조개구이집이 더 많다.
제부도-드라이브-코스-맛집-물레방아-11
▲ 가족의 섬, 제부도